세탁기 분해청소 비용과 전문업체찾기

세탁기 분해청소 비용과 전문업체찾기



세탁기는 한번 구입하면 10년이상 오랜기간 사용하는 가전제품입니다. 그런데 몇년이 지나면서부터 세탁을 할때마다 빨래에서 냄새가 난다면 이것만큼 스트레스는 없습니다. 세탁기 청소를 위해서 전용세제나 식초, 베이킹파우더 등의 방법을 사용해 봤지만 큰 효과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래서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생각되는 세탁기 분해청소를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저기 검색한 후에 숨고서비스를 통해서 세탁기를 완전분해하여 청소를 했습니다.


숨고서비스 신청방법 보기

2019/10/03 - [생활정보] - 숨고 후기 : 세탁기 청소 견적 받아보기 해보았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숨고서비스를 신청한 후에 바로 견적딜이 들어와서 그중에 한곳과 바로 다음날 시간 약속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비용은 통돌이세탁기 청소는 6만원이었습니다. 기사님에게 물어보니 드럼세탁기 청소는 10만원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ㆍ통돌이 세탁기 분해청소 6만원~

ㆍ드럼세탁기 분해청소 10만원~


세탁기를 분해하기 위해서는 전용공구가 필요한듯 합니다. 기계를 잘 모르는 일반인이 세탁기를 분해하는 것은 어려울것 같더군요.




통돌이 세탁기를 분해할때는 윗 부분을 완전제거하지 않고 아래 사진처럼 통만 뺄수 있도록 뚜껑만 열고 통을 빼더군요. 통을 빼기위해서는 전용공구를 이용해서 풀어야 합니다.






대략 7~8년정도된 통돌이 세탁기의 세탁통 입니다. 나중에 세탁 완료 후 사진과 비교해보면 큰 차이를 알수 있습니다. 


곰팡이도 보이고 세제 찌꺼기와 섬유 찌꺼기 까지 여기저기 통에 붙어 있습니다. 이렇게 더러운 세탁통에 빨래를 넣고 세탁한다면 건강에도 안좋고 냄새도 많이 나는데 당연해 보입니다.





세탁통 아래부분은 아주많이 심각해 보입니다. 이정도 일줄은 몰랐네요. 차라리 안봤으면 모르고 넘어가겠지만 앞으로는 이렇게 더러운것을 봤으니 세탁기를 믿을 수 있을지 .... 몇번만 사용해도 다시 저렿게 더러워질텐데 세탁기 깨끗하게 관리하는 방법이 있을까 찾아봐야 겠습니다.





그리고 세탁기 통을 빼내고 나서 세탁기통을 감싸고 있는 플라스틱을 먼저 세척하더군요. 이곳에도 세제찌꺼기와 곰팡이가 보입니다.



청소후 사진 입니다. 전용세제로 깔끔하게 청소 되었습니다. 

이렇게 깨끗한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좋을텐데... 관리 방법을 다시 찾아봐야 겠습니다.





그리고 청소후 사진 입니다. 반짝반짝 빛이 나네요. 세탁기 청소하는데는 2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시간을 충분히 남겨두고 예약시간을 잡으셔야 합니다. 분해하고 청소하는데 기사님이 열심히 하지만 시간이 꽤 걸리더군요.




이 부분이 압권입니다. 위에 청소전 사진과 아래 부분을 비교해 보시면 얼마나 차이가 많이 나는지 알수 있을 것입니다. 모르고 있었을때는 그냥 넘어갔지만 앞으로는 관리를 잘해서 지저분해 지지 않도록 사용해야 겠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인 청소도 해야 될것 같습니다.





제가 경험해본 세척기 분해청소 요약

ㆍ통돌이청소 비용 : 6만원

ㆍ청소시간 : 2시간 소요.

ㆍ청소상태 : 아주 좋음. 깨끗해짐.


그런데 숨고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문제가 발생했는데.... 그런데 분해한 세탁기를 다시 조립하면서 문제가 발생했네요.헐~


청소를 깨끗이 완료한 것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러나 오래된 세탁기를 분해하는 것은 조심해서 해야 합니다. 다음 글에는 숨고서비스의 장단점에 대해서 간단히 얘기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