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pc에서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인터넷 뱅킹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필수로 발급받아야 하며, 일년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해야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뱅킹을 PC와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한번 갱신한 인증서를 PC와 핸드폰으로 다시 복사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PC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매년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번 확실히 정리해 두면 앞으로 편리할 것입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은행의 앱을 실행해 주세요. 저는 국민은행을 예로 들어서 설명하겠습니다.

은행 앱을 실행한 후에 인증센터로 들어가 주세요.



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재발급과 가져오기/내보내기 / 타기관인증서 등록 등을 여기서 할수있는데 지금하려고 하는 것은 PC에서 가져오기 입니다.




순서대로 인증서 가져오기를 선택하고 > PC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해 주세요.






여기까지 진행하면 PC에서 승인번호 13자리를 받아서 입력해야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이 나올때까지 스마트폰앱을 진행해 주시고 난 후에 PC에서 은행사이트에 접속하여 승인번호를 받으러 가야 합니다.




PC로 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한 후에 인증센터 > 복사하기 / 가져오기 / 내보내기를 선택한 하면 아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안드로이드 / 아이폰 os를 선택하여 개인뱅킹, 기업뱅킹을 구분하여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PC → 스마트기기 메뉴를 통해서 승인번호 13자리를 받고 그것을 스마트폰 앱화면에 입력해 주면 바로 완료 됩니다.






※ 동일한 인증서를 PC와 스마트폰에서 암호를 다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서 각 기가마다 암호를 다르게 사용하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암호를 기억할 자신이 없어서 똑같이 사용하는 쪽을 선택 했습니다.


※ 그리고 스마트폰에 여러 은행앱을 설치하여 거래중인 분은 한번만 인증서를 복사해 오면 다른은행까지 모두 사용할수 있습니다. PC에서 처럼 은행마다 번거롭게 타행인증서 등록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되더군요.



이상으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2019/10/03 - [생활정보] - 공인인증서갱신 방법 국민은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