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조회 해보기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조회 해보기


여행을 다닌다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입니다. 가까운 국내로 떠나는 것도 좋지만, 비행기를 타야하는 해외여행은 언제나 설레임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비행기를 이용하면 우리나라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을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금액과 조회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적립은 스카이패스 SKYPASS 번호를 부여받아서 티켓팅할때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을 안했더라도 공항에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꼭 가입해 두면 좋습니다. 가입후 바로 여권뒷페이지에 붙여줍니다.




대한한공마일리지 조회

마일리지 조회는 스카이패스 홈페를 통해서 간단히 할수 있습니다.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고 마이페이지에 들어가면 적립된 누적마일리지와, 누적탑승횟수, 사용가능마일리지,  유효기간 등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바로가기 : https://www.koreanair.com/korea/ko/skypass.html







대한항공 구간별 마일리지 적립

대한항공을 예약할 때나 공항에서 탑승 수속할 때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알려주면, 탑승 후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그리고 마일리지는 탑승이 완료된 비행기편에 따라 구간별, 예약 등급에 따라 차등 적립됩니다.


구각별 마일리지 적립 리스트 입니다. 국내구간은 200단위이고 일본은 500~최대 900마일리지가 적립되네요. 동남아 정도를 이용해야 1,000단위 이상 마일리지가 한번에 적립됩니다. 




예약 등급별 적립률표 입니다.

일등석 국제선 좌석을 이용할 경우 마일리지가 200% 적립되는군요. 프레스티지석을 이용할 경우에도 최대 135%까지 적립되고 일반석은 100%~70% 사이에서 적립됩니다.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없는 항공권

ㆍ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ㆍ2세 미만 유아 항공권

ㆍ마일리지 적립 불가 조건의 할인 항공권

ㆍ스카이패스 회원 가입일 이전의 탑승 항공권




대한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10년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2008년 7월 1일부터 대한항공 또는 제휴항공사를 탑승후 적립된 마일리지는 탑승일을 기준으로 10년의 유효기간이 적용되어 10년이 되는 해 12월 31일(한국시각 기준)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ㆍ2008.6.30. 탑승 마일리지 : 유효기간 없음

ㆍ2008.7.1~2008.12.31 탑승 마일리지 : 2018.12.31(한국시각 기준)까지 사용 가능

ㆍ2009.1.1~2009.12.31 탑승 마일리지 : 2019.12.31(한국시각 기준)까지 사용 가능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마일리지는 이월되지 않고 소멸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정확한 마일리지 적립을 위하여 스카이패스와 항공권 및 예약 상의 영문 성명을 동일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일리지 적립이 확인될 때까지 항공권 영수증(ITR) 및 탑승권을 보관해주셔야 합니다.


제휴 항공사편 탑승 시, 각 항공사별 마일리지 적립 기준이 적용되며, 대한항공과 제휴 항공사의 회원에 동시에 가입하신 경우, 마일리지는 회원이 선택한 한 항공사로만 적립되며 다른 항공사의 마일리지 계좌로 이체시킬 수 없습니다.



대한항공 제휴 스카이팀 항공사들 입니다. 각항공사별로 마일리지 적립률을 확인하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통해서 각항공사 로고를 클릭하면 적립률이 나옵니다.



비행기를 이용하면 꼭 쌓아두어야 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