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능날짜와 만점점수는 몇점일까

2019 수능날짜와 만점 기준은 몇점일까

날씨가 살짝 추워지기 시작하는 매년 이맘때쯤이면 생각나는 것이 수능입니다. 수능날은 언제나 날씨가 추웠던 기억이 있죠. 초등학교 부터 중등, 고등학교 기간동안 이날 하루만을 위해서 준비해온 학생들의 결실이 맺어지는 날입니다. 컨디션 조절도 잘 해야 할 것이고, 그동안 공부한 것들 아는 문제를 틀리지 않도록 마무리도 잘해야 할 것입니다.





2020년 대학입학을 위한 수능날짜는 2019년 11월14일(목요일) 입니다. 




수능시험 일정은 3월26일 시행기본계획 발표, 7월8일 시행세부계획 공고를 거처서

수능원서 교부, 접수 기간 8월22일 ~ 9월6일까지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11월14일 시험실시

문제 및 정담 이의신청기간 5일간 : 11월14일 ~ 11월18일 까지


▶정답확인 :  11월25일 월요일

▶수능성적통지 : 12월4일 수요일




올해의 수능은 11월14일에 치뤄지고, 성적 통지서는 12월4일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능시험시간 및 영역별 문항수

수능은 총 5교시로 치뤄집니다. 수험생은 당일날 오전 8시10분까지 입실완료해야 하고, 시험 시작은 8시 40분부터 시작 됩니다.


시험영역은 1교시 국어, 2교시 수학, 3교시 영어, 4교시 한국사/사회/확학 , 5교시 제2외국어로 진행됩니다.


수능시험 종료시간은 오후 5시40분 입니다. 




수능시험생 필수물품 시험당일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수험표 분실시에는 입실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 시험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결제·통신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ED 등)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





휴대 가능물품

·신분증, 수험표,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0.5mm,흑색), 흰색 수정테이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통신·결제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LED)가 모두 없는 시침, 분침(초침)이 있는 아날로그 시계 등


주의

·흑색 연필,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는 개인 휴대 불가

·휴대 가능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


수능만점점수과 등급컷

예전에는 수능을 보고 나면 만점자 인터뷰 등이 뉴스로 나왔었는데요. 요즘에는 만점보다는 수능등급컷이 어떻게 나뉘는지에 대한 관심이 더 높습니다. 대학입학 방법이 정시와 수시로 나뉘면서 대학가능 방법이 만가지가 넘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복잡하다는 뜻이죠.


예전처럼 수능만점을 절대값 400점으로 표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영역별.선택과목별 전체 응시자 중에서 해당 수험생의 상대적인 위치나 성취 수준을 나타내는 수능 표준점수로 표시합니다. 수험생 개인의 원점수에서 계열별 전체 응시생의 평균 원점수를 뺀 값을 해당과목의 표준편차로 나누는 다소 복잡한 과정을 통해 산출한다. 2005학년도 수능부터 모든 영역.과목을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게 되면서 선택과목간 난이도 차이에 따른 점수의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작년에 실시된 2019년 대학수학능력시험 등급컷표 입니다. 참고하세요.



수능이 끝나는 시간이 되면 올해 불수능이었는지 물수능이었는지 말들이 많아집니다. 올해도 착실히 준비한 수능생분들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래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