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인터넷으로 조회하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인터넷으로 조회하기


매달 월급에서 꼬박꼬박 빠져나가는 국민연금을 보면서 과연 내 노후에 받을 수 있는 돈일까? 하는 생각을 한번씩은 해볼 것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원천징수되는 돈들은 아깝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대로 은퇴이후에는 일시납부로 국민연금 혜택을 보려는 분들도 많은 것을 보면 수익률 면에서는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살아가고 있는 분들은 대부분 노후 준비를 못하고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일때는 학자금 대출이나 월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저축을 하지 못하고, 결혼할 시기에는 집을 대출로 마련하다보면 평생을 은행이자 내면서 지내야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국가에서 강제적으로 노후대비를 위해 국민연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납부할때의 이름이고, 받을때는 노령연금이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과연 나는 얼마를 받게 되는 것일까?? 인터넷을 간단히 국민연금 수령액을 알아보았습니다.


바로가기 : https://www.nps.or.kr/jsppage/csa/csa.jsp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공단 내연금알아보기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예상연금모의계산으로 알아볼 수 있지만, 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정확한 금액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죠. 공인인증서 필수







예상연금액 조회를 통해서 본인이 만60세 이후 받을 예상연금액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새로운 팝업이 뜨는데 이때 왼쪽메뉴 예상연금액 알아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요구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되면 본인의 이름과 노령연금조회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예상 노령연금액표가 나오는데 여기서 자세히 봐야하는 것이 예상연금액 세전, 세후 금액 입니다. 현재기준은 지금 받을때 월금액이고 미래가치 예상연금액은 내가 받게 될 미래를 기준으로 물가상승률과 소득 상승률 등을 계산하여 반영한 월예상금액 입니다.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들은 월 예상연금 수령액과, 수급개시 년월, 예상 총 납부월수, 예상납부보험료 총액 등을 알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입기간 확인

그리고 지금까지 내가 낸 국민연금의 총개월 수와 총금액을 알고자 하면 왼쪽메뉴에서 가입내역 조회를 눌러주세요.


개입내역 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것들은 지금까지 총 가입기간(월), 총 납부금액, 그리고 현재 월 납부 금액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금보험료 상세내역을 통해서 자신이 그동안 소속되었던 회사별로 납부하였던 금액과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직을 많이 했거나 여러 사업장에 소속되었던 분이라면 상세 내역이 길게 나올 것 입니다.






이번에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내연금 알아보기를 해보았습니다. 매월 빠져나가는 4대보험료 중에 가장 큰부분을 차지하는 연금인데요... 다른 노후 대비책이 없으니 이것이라도 차곡차곡 잘 쌓아서 나중에 노령연금을 잘 받았으면 좋겠네요. 


함께보면 좋은 글

2019/07/12 - [생활정보] - 기초노령연금 수급자격 2019년 변경내용 정리

2019/08/07 - [생활정보] - 국민연금 수령나이 조건 계산해보기 나는언제?

2019/09/26 - [생활정보]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안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