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항 출발 해외여행, 제주행 시간표 입니다.

무안공항 출발 해외여행, 제주행 시간표 입니다.



전라남도 목포시 인근에 위치한 무안국제공항 입니다.

국제공항이라는 네임이 붙어 있으므로 당연히 해외로 가는 비행기를 탑승할 수 있는 공항 입니다. 과연 해외 어느곳을 갈수 있는지 알아보고 시간표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여객터미널 한곳에서 국내선과 국제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GATE1~4번까지 있는 작은 공항으로 탑승위치 찾기는 쉽겠네요.


공항 주차는 무료 입니다. 주차대수는 1883대가 가능한데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겠습니다.




국내선 운항

국내선 운항은 아시아나 항공에서 운영하는 무안 ↔ 제주 노선이 있습니다. 매주 월,화,수,목,금,토,일 하루한번 무안 출발(am 07:40) 제주 도착(am 8:30)하는 편이 있습니다.

반대로 제주(20:00) > 무안(20:50)행 비행기도 하루 한편이 있습니다.

현재 운항기간은 2020년 3월 28일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제선 운항

무안공항에서 운항 중인 국제선의 노선도 맵 입니다. 중국과 대만, 필리핀, 태국, 베트남, 라오스, 인도네시아 등으로 갈 수 있습니다.



무안에서 출발하는 비행 노선


출발하는 항공사의 종류는 제주항공, 베트남항공, 비엣젯항공, 중국동방항공, 팬퍼시픽항공, 사천항공이 있습니다. 

비행기가 도착하는 지역도 괌, 다낭, 타트랑, 달랏, 장자제, 푸동, 타오위안, 클라크필드, 치앙마이, 코타키나발루, 세부, 방콕, 하노이, 비엔티안, 산야 등이 있습니다.


도착지와 운항요일 출발시간 시간표 입니다. (아래의 시간표는 운항기간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 주세요.)






무안 도착하는 비행 노선


운항스케쥴표를 확인해보면 매주 하루한번 운항하는 지역은 제주항공의 다낭, 괌 노선 입니다. 다른 곳은 주1회~2회 정도 운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의 시간표는 운항기간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 주세요.)



1999년 착공하여 2007년부터 운영하기 시작한 무안국제공항 입니다.

우리나라는 작은 땅떵이 때문에 항공기를 이용한 이동객이 많지 않습니다. 가까운 일본만 해도 자국내의 국내선 이용객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 우리나라의 지방 공항들의 운영은 대부분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라남도의 관문인 무안공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