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원격제어프로그램 안내 크롬, 팀뷰어, 애니디스크

무료 원격제어프로그램 안내 크롬, 팀뷰어, 애니디스크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원격으로 접속하여 일처리를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사무실에서 집에 있는 컴퓨터에 접속하거나, 친구의 컴퓨터가 오류가 발생한 것을 해결해 줄때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경우 원격으로 접속하여 직접하는 것이 빠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원격제어

구글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중에 하나이며 거의 모든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PC원격 역시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하나 입니다. 집과 사무실의 컴퓨터를 연결해 주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죠.


크롬 원격설치 바로가기



위의 바로가기 주소를 클릭하면 나오는 홈페이지는 chrome 원격 데스크톱 원격 액세스 설정 입니다. 현재의 컴퓨터를 다른 기기에서 원격으로 접속할 수 있게 설정하는 화면 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 가세요.



크롬 웹 스토어로 이동하여 chrome Remote Desktop을 추가하면 됩니다. 사용자가 전세계에 630만명이나 된다고 나옵니다. 원격 프로그램중에서 안정성 면에서는 검증됬다고 봐야겠죠.


크롬이랑 확장프로그램만 깔면 추가로 설치가 없어도 연결이 쉽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하여 설치를 해주세요.



사용방법은 간단 합니다.

원격 액세스는 내가 다른 PC에 접속하는 것이고,

원격 지원은 다른 PC가 나의 컴퓨터에 들어오는 것입니다.

지원받기를 누르고 코드 생성을 하면 12자리 숫자가 나옵니다 이것을 상대방에게 알려주면 접속이 됩니다.



팀뷰어

다음으로 소개할 프로그램은 가장 많이 알려진 팀뷰어 Team Viewer 입니다. 이 프로그램 역시 무료사용이 가능하며, 간편한 설치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 받으세요.





TeamViewer 공식홈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붉은색으로 네모친 무료다운로드가 있습니다. 비용을 지불하고 비즈니스용을 구입하게 되면 좀더 다양한 기능이 있는 버전을 사용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팀뷰어 사용역시 간단 합니다.

다운 받아 설치 완료 후 자신의 PC에 접속 시키려면 아이디와 비번을 상대방에게 알려주면 됩니다. 반대로 상대방의 PC로 접속하기 위해서는 아이디와 비번을 받아야 겠죠.



애니디스크

다음으로 소개할 프로그램도 원격접속 방식은 모두 비슷 합니다.

AnyDesk Remote Desktop Software 로 무료 입니다.





애니디스크 바로가기


위에 소개한 원격프로그램을 모두 상용해 봤는데 애니디스크가 원격제어 속도는 가장 빠른것 같았습니다. 버벅거림 없이 사용이 편리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며, 다른 원격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상대방에게 아디이를 알려주면 바로 접속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위에 소개한 3가지 원격 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해 봤는데 주관적인 평가로는 애니디스크가 버벅거림이 없어서 가장 사용하기 좋았고,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도 자주 사용하게 되는 편입니다.

팀뷰어는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이미만 다른 것을 알게 된 후로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