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등록하기. 티스토리

구글애널리틱스 사이트 등록하기. 티스토리 


세계 최고기의 기업인 구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 로그분석인 구글애널리틱스에 티스토리를 등록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예전에 몇번 했었는데 오랜만에 하니까 생소합니다. 나중에 다시 찾아보기 위한 용도로 자세히 포스팅 합니다.





제일먼저 해야하는 것은 구글애널리틱스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구글계정이 있다면 클릭몇번이면 바로 로그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하거나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하여 회원가입먼저 해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에 로그인하여 첫화면이 보이면 관리자 메뉴에서 사용자관리 > 추적정보 > 추적코드를 선택해 주세요.




사이트 분석을 위한 추적코드를 메뉴를 선택하면 추적ID범용 사이트 태그 코드를 볼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의 화면까지 나왔다면 창을 닫지 말고 그대로 둔 상태에서 티스트로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티스토리에 구글애널리틱스 코드 삽입하기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해 주세요. 플러그인 메뉴중에 Google Analytics 항목을 찾아주세요. 





구글애널리틱스를 누르면 팝업으로 추적ID를 넣을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구글관리자 화면에서 복사한 추적 ID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주면 됩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실시간으로 바로 적용이되어 내 사이트에 접속하는 데이터가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좀더 자세한 분석을 위하여 테그도 넣어 주어야 합니다.




다시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스킨편집을 선택하고 html 편집을 해주세요. 






html 편집기를 열어서 구글애널리틱스 범용사이트 태그를 <head> 태그내에 붙여넣기 해주면 됩니다.




구글애널리틱스는 추적ID와 코드를 삽입하면 실시간으로 바로 적용되어 데이터를 볼수 있습니다. 좀더 다양하고 정확한 분석을 위해서는 시간이 좀더 지나서 데이터가 축적되어야 겠지만, 실시간으로 내 사이트에 몇명이 접속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볼수 있어서 좋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