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계약 조건

김광현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계약 조건


SK와이번스 소속이었던 김광현 선수가 드디어 메이저리그로 진출하여 첫 시즌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소속팀은 우리에게 가을좀비 팀으로 익숙한 내셔널리그 세이트루이스 카디널스 입니다. 역대 4번째 KBO에서 포스팅 시스템으로 메이저리그로 진출한 선수가 되었는데, 두번의 도전끝에 성공한 것이라 더욱 감회가 깊을 것으로 보입니다.





STL 구단과 2019년 12월 18일에 계약발표하였고, 입단 기자회견 자리도 함께 가졌었습니다. 이때 김광현은 무척 기대되고 떨린다라고 말하며 팀에서 필요한 위치에서 필요한 선수가 되는것이 우선이라고 했습니다.


2007년 SK에서 데뷔해 4번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끌었던 김광현은 SK의 최고 프랜차이즈 스타입니다. 그리고 국가대표로서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의 주역이었으며, 프리미어12 우승, 아시안게임 금메달 등 국대생활 10년동안 화려한 성적을 남겼습니다.



2014년 메이저리그 진출에 도전했다가 실패한 이후 부상 등의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도전의 마음을 잃지 않은 결과 오승환 선수가 뛰었었던 세이트루이스와 계약할 수 있습니다.


김광현 메이저리그 계약 조건

계약조건은 생각보다 심플 합니다.

2년간 800만 달러 (2020/ 2021)으로 연봉은 400만 달러씩 입니다.

그리고 Annual incentives 매년 인센트가 150만 달러씩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총계약금액은 최대 1,100만 달러까지 될 수 있습니다.






류현진 선수가 국내리그에서 뛰던 시절에는 김광현과 비교되는 최대 라이벌 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래전에 메이저리그로 진출한 류현진이 토론토와 FA계약을 체결하고 받는 연봉과 비교하면 차이가 정말 많이 벌어져 버렸습니다.


ㆍ류현진 FA계약 4년 8천만달러

연봉 2천만달러.



김광현은 188cm의 큰 키에서 내리꽃는 좌완 파이어볼러 투수 입니다. 최고 156km의 포심패스트볼을 중심으로 각이 큰 슬라이더를 던지는 투피치 투수입니다.



세인트루이스에서 어떤 역할을 부여 받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첫시즌부터 선발로 기용하지는 않을듯 합니다. 중간계투진으로 메이저리그에 살아남을 수 있다면 나중에 더큰 역할로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오승환 처럼 마무리로 특화된 투수가 아니기 때문에 중간에 나와서 빠른 공으로 1이닝을 책임질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2011년 어깨 부상을 당한후 2014년에 복귀할때 까지 김광현은 방황을 많이 했고, 그 이후에 투구폼과 구속의 변화도 많이 있었습니다.


MLB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구속도 중요하지만 완성된 제구력을 보여줘야 합니다. 부상이후 구위는 떨어졌지만 제구력과 추가 장착된 변화구를 바탕으로 좀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줘서 메이저리그까지 올 수 있었기 때문 입니다.


김광현 KBO통산 성적

ㆍ경기수 : 298

ㆍ이닝 : 1673 2/3

ㆍ승 : 136

ㆍ패 : 77

ㆍ방어율 : 3.27


ㆍ피안타 : 1577

ㆍ피홈런 : 143

ㆍ4사구 : 685

ㆍ탈삼진 : 1456


김광현은 SK에서 꾸준히 선발로 기용된 선수로, 완투는 8회가 있고 그중 3완봉을 기록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