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쭈구미 맛집 - 원쭈꾸미 방문기

원주 쭈구미 맛집 - 원쭈꾸미 방문기


낙지를 먹으러 원주 단계동에 갔다가 쭈꾸미 집을 발견하고 메뉴를 급 변경하게 된 곳입니다. 원주 단계동에 있는 착한낙지는 워낙 유명한 집이라서 언제나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되는 곳이죠. 그런데 바로 근처에 원쭈꾸미라는 잘 안보이는 곳에 있더군요.

새로운 곳을 탐방한다는 생각으로 방문해 보았는데 상당히 만족 스럽웠습니다.





큰길에서 잘 안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간판이 지나갈때 반쪽만 살짝 보입니다. 눈을 크게 뜨고 잘 찾아야 겠습니다.



매장 입구에 세워저 있는 광고판에는 1인 반위의 저렴한 메뉴들이 주로 적혀 있습니다. 낙지볶음과 쭈꾸미 볶음, 낙지보쌈이 주력 메뉴인듯 합니다.



실내에 메뉴판이 큼지막하게 걸려 있어서 메뉴를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2인분 셋트 메뉴로 피자와 쭈꾸미, 샐러드, 묵사발 을 묶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문한 메뉴는 피자 쭈꾸미 셋트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메뉴 주문을 마치고 실내를 둘러 봅니다. 조금 늦은 점심시간인데 아직도 손님들이 꽤 있습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위치해 있는데도 맛집으로 소문난 곳인가 봅니다. 장사가 잘 되 보입니다.


그리고 좌석도 넓게 배치해 두어서 테이블 공간이 여유롭습니다. 매장이 좀 큰편이라서 여유롭게 배치해도 좌석수가 충분해 보이네요.



쭈꾸미외에 다른 메뉴들도 판매하고 있는데 갑오징어 셋트 메뉴는 2,000원 더 비쌉니다. 

그리고 단품메뉴들은 쭈꾸미 9천원, 갑오징어 1만1천원, 피자, 돈까스, 새우튀김이 있네요. 단품으로 먹는 사람보다는 셋트메뉴를 주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듯.





제일먼저 제공된 메뉴는 샐러드 입니다. 평범해요.



그리고 피자가 나왔습니다.

그르곤 졸라 피자인듯 합니다. 고르곤졸라 치즈 냄새가 나는것도 같고 아닌것도 같은데.. 꿀을 찍어먹으라고 올려준거 보니 맞을듯~

7~8인치 정도되는 씬피자라서 양은 많지 않지만 주력 메뉴가 아니고 곁들여 먹는 것이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본 메뉴인 쭈꾸미볶음 2인분이 나왔습니다.

양배추와 함께 불맛을 입혀서 밥에 비벼먹을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다른곳 보다 쭈꾸미 절단한 크기가 커서 씹는 맛이 좋았고, 불맛은 생각보다 강하지 않은 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쭈꾸미의 매운맛은 주문할때 강도 조절이 됩니다. 저희는 보통 매운맛으로 주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묵사발이 나오네요.

이럿으로 셋트 구성이 완성되었습니다.



2인 쭈꾸미볶음 셋트 24,000원 입니다.

쭈꾸미 + 피자 + 샐러드 + 묵사발 구성으로 불맛을 낸 쭈꾸미를 밥에 비벼먹는 방식 입니다.

요즘 물가에서 이정도로 푸짐하게 주면서 1인 12,000원이면 적정한 가격인 것이죠?




흰 밥에 큼직하게 썰어서 볶음 쭈꾸미를 슥슥 비벼먹으면 입안에 느껴지는 불맛과 매콤함이 잘 어울립니다. 이것 때문에 나중에 꼭 다시 찾아오게 만드는 것이죠.

쭈꾸미는 매콤하게 볶는 것이 진리인듯 합니다.



원쭈구미 전체 메뉴와 가격을 안내해 드립니다. 저녁때는 안주메뉴로 삼겹살 쭈꾸미 철판도 판매하고 있네요.



한가지 메뉴에 꽃히면 계속 먹게되는 버릇이 있는데. 요즘에는 쭈꾸미가 계속 생각나는 것이 앞으로도 한동안 쭈꾸미를 먹게 될듯 합니다.

여러곳을 먹어본 후 가장 맛있었던 곳 순으로 랭킹을 정해 봐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