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PDF 무료 다운로드 설치 PDF 변환/편집

알PDF 무료 다운로드 & 설치 PDF 변환/편집


최근들어 PDF 파일 활용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어도비 어크로뱃 프로그램 밖에 없어서 호환성이 많이 떨어 졌지만, 공공기관에서 공문서나 안내자료 등을 pdf 파일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사용범위가 넓어졌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이 많이 나오기 시작했고, 어느정도 편집까지 가능한 프로그램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알PDF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뷰어 기능 뿐만 아니라 자주 쓰게 되는 기능인 2개 이상의 파일을 합치는 pdf합치기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알집, 알약 등으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알피디에프 프로그램 입니다.


이스트 소프트의 알pdf는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을 지원 합니다.  텍스트, 그림을 비롯한 16여가지의 포맷으로 변환시킬 수 있으며, 한컴오피스의 한글 문서(.hwp .hwpx)변환을 지원합니다.


지원 포맷

- 한컴오피스의 한글문서, Microsoft의 오피스 문서를 비롯한 16여가지의 포맷 변환을 지원합니다.

한글문서(*.hwp, .*hwpx), Word(*.doc, *.docx), Excel(*.xls, *.xlsx), PPT(*.pptx) PNG, JPG, GIF, BMP, TXT, EPUB, HTML, TIFF, RTF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서 exe 파일을 실행하면 가장 먼저 라이선스 계약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비영리 목적으로 하는 개인이 사용할때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기업용, 공공기관용 등의 상업적으로 사용할 때는 별도의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설치시작 버튼을 누르기 전에 아래쪽에 체크 박스를 확인하면서 진행 하세요. 알집 추가 설치와 알씨 추가설치 체크박스가 선택되어 있다면 풀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도 위메프/하프클럽 제휴 추가와 zum을 검색엔진으로 선택하는 체크 박스를 선택하지 않도록 한 후에 될수 있으면 사용자지정 설치를 눌러 주세요. 

제휴 추가를 선택하고 설치를 하면 컴퓨터에 각정 광고가 수시로 나오게 되면서 컴이 느려지는 것 같아서 쓸데없는 것은 빼고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설치를 누르면 이후에 과정을 묻지 않고 바로 설치 완료가 됩니다.

사용자지정 설치를 선택하면 설치 종료 후 프로그램 실행 / 시작메뉴 폴더 만들기 /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하지 않은 것들이므로 모두 선택해제 시켜주고 설치를 계속진행 합니다.

설치 시간인 30초 정도로 짧은 시간에 완료 됩니다.



알pdf를 실행한 첫 화면은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다양한 버전으로 변환하여 저장항 할 수 있고 파일병합과 새로운 파일 생성, 문서 편집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df파일 합치기

간단하게 파일 합치기를 실행해 보겠습니다.

첫화면에서 생성, 문구편집, 병합, 변환 중에서 병합을 선택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병합을 위한 파일을 찾는 "파일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병합된 파일의 저장위치 선택은 아래쪽의 찾아보기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제 파일 3개를 불러 왔습니다.

파일을 합칠때는 페이지 전체를 합칠 수도 있지만, 원하는 페이지 범위를 선택하여 합칠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 속도가 빨라서 페이지 수가 많은 파일 합치기도 금새 완료 됩니다.



합쳐진 파일의 기본 저장위치는 바탕화면에서 ALPDF > Combine 폴더 아래에 신규로 생성 됩니다.



알PDF v2.3  가장 최신 버전 입니다. 

출시 2019-12-23 오전 12:00:00


OCR 엔진 성능 향상

- OCR 엔진이 개선되어 인식 속도와 정확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