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 무료다운로드 1000문항. 정답&해설

운전면허 필기시험 문제 무료다운로드 1000문항. 정답&해설


운전면허 시험을 준비중이라면 1차로 통과해야하는 것이 필기시험 입니다. 예전에는 서점에서 운전면서 필기시험 문제지를 구입하여 일주일 정도 훝어보고 시험장에 들어갔었죠. 그런데 이제는 예상문제를 도로교통공단 등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PDF 파일을 언제든지 다운받아 시험을 준비할 수 있게 해주었네요.





그렇다면 필기시험 합격점수는 몇점일까요?

2종의 경우 합격 점수는 60점.

1종의 경우 합격 점수는 70점 입니다.


합격 컷트라인이 높지 않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필기에서 떨어지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기본 상식이라고 만만하게 보지 말고 준비를 잘해야 한번에 통과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필기시험 응시전에 교통안전교육 이수를 해야 하며 증명사진도 미리 꼭 준비해 두세요




시험 문제를 돈주고 구입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공부를 소홀히 할 수도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여 100점을 맞는 다면 박수를 받을 수도 있겠지만 2종의 경우 60점이나 100점이나 똑같이 합격이므로 너무 에너지를 쏟을 필요는 없습니다.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하는 예상문제 PDF파일은 총 1000개의 문제가 있으며 각 문제마다 해설을 붙여두어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 하단에 정답이 있어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1번 문제부터 1,000번까지 있으며, 만약 PDF파일을 프린트한다면 총 페이지 수는 393쪽 입니다. 500매짜리 A4용지 절반 이상으로 상당히 많은 양이 프린트 되겠네요.



대부분 기본상식으로 이루어져 있는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한번 정도 읽어보면서 정답과 해설을 꼼꼼히 체크한다면 합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교통 표지판을 익히는 것에서는 운전을 전혀 안해본 분들은 생소할 수도 있겠네요.


문제 다운 받는 곳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2번째 메뉴 운전면허시험을 클릭하고 학과시험 문제은행을 선택해 줍니다.

학과시험 문제는 한국어와 외국어, 동영상이 있습니다.

한국어 예상문제 다운로드는 2020년 2월10일 시행된 1종 2종 문제 파일이 올라와 있습니다.








2019년 12월31일에 올라와 있는 문제로 새롭게 개편된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1,2종 문제은행 입니다. PDF 파일로 되어 있으며 Acrobat Reater가 설치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및 이용 가능 합니다.


2020/03/08 - [일상다반사] - pdf 뷰어 다운로드. 가장편한 방법은 크롬이었다.



글씨를 읽는 것이 불편하다면 동영상 문제를 다운 받아서 시청 할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 외국어 문제는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최신 시험날짜의 파일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면허 시험을 보는 외국인은 위의 3개 나라사람들이 대부분인것 같네요.






2020년도 자동차 학과시험 문제은행(1_2종)한국어.pdf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다운받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파일 첨부도 해드립니다.

무료파일이니까 다운 받아서 열심히 공부해서 꼭 한번에 합격 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