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뷰어 다운로드. 가장편한 방법은 크롬이었다.

pdf 뷰어 다운로드. 가장편한 방법은 크롬이었다.


회사 업무를 하다보면 PDF파일을 접할때가 많습니다. 주변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파일형태로 쉽게 접하는 만큼 다양한 뷰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다양한 뷰어중에 어떤것을 상요하는 것이 가장 편리할 까요? 전용뷰어를 설치하지 않고 PDF파일 내용을 볼수 있는 방법을 없을까요? 제가 몇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해본 결과 가장 편리했던 것들을 추천해 보겠습니다.





전용뷰어를 설치하지 않고 가장 편리하게 pdf파일을 볼수 있는 방법은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크롬과 익스플로러 둘다 pdf파일 드래그앤 드롭하면 바로 볼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이용하기

인터넷을 할때 사용하는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이곳에 pdf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드롭하면 파일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뷰어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기능도 심플하여 좌측상단에 파일명이 나오며, 우측상단에 회전기능과 저장버튼, 그리고 프린트 버튼이 있습니다. 

우측하단에 전체화면으로 보기, 확대, 축소 버튼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pdf 파일을 열어서 볼때 가장 자주 사용하는 것이 전용 뷰어보다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기아자동차 K7 견적을 받아보고 다운받은 PDF파일 샘플 입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이용하기

동일한 파일인 K7프레스티지 견적 파일을 마우스 드래그앤드롭으로 익스플러러를 이용해서 열어 보았습니다. 화면 하단에 저장, 프린트,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확대, 축소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용뷰어 프로그램이 없어서도 PDF 파일은 광범위하게 사용되다보니 대부분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파일을 간편하게 열어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전용뷰어 보다 깔끔하게 보이는듯 하여 더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어도비 어크로뱃 리더 이용하기

전용뷰어를 이용하려면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리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분들이 가장 많을 것입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하여 무료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s://acrobat.adobe.com/kr/ko/acrobat/pdf-reader.html






대부분의 PDF 전용뷰어 프로그램은 무료 입니다.

어크로뱃 리더는 작성된 문서를 열어보고, 인쇄하고, 서명하고, 주석을 추가할 수 있는 글로벌 표준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크로뱃 프로 DC는 PDF파일을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MS Word, Excel로 내보내기, 서명 받기 및 실시간으로 응답 추적을 할수 있습니다. 단 무료가 아니기 때문에 정품을 구입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회사에서 PDF 파일을 작성하거나 편집해야 하는 업무라면 정품을 구입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요즘에는 잡지를 월정기구독 하는것처럼 프로그램 사용도 월정액을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일 수에 제한 없이 온라인에서 PDF를 Word 또는 Excel로 변환 가능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비용이 월 2,334원 부가세포함 가격 입니다.




무료 PDF 뷰어 프로그램은 어도비 말고도 다양하게 있으므로 원하는 것을 다운 받아서 컴퓨터에 설치하면 됩니다. 

제가 추천하는 뷰어는 크롬브라우저 입니다. 가장 깔끔하게 파일내용을 보여주며 별도로 설치할 필요가 없고, 인터넷 브라우저는 항상 컴퓨터 화면에 열어두고 있어서 빠르게 마우스로 클릭하여 가져올수 있으니까요.


2020/02/06 - [Web.티스토리관리] - pdf 용량 줄이기 얼마나 줄어들까 실험해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