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 공급 마스크 구입방법과 후기 입니다.

공적 공급 마스크 구입방법과 후기 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가장 귀한 제품 대우를 받는 것은 마스크일 것입니다. 3월9일 월요일부터 공적공급 마스크를 출생년도에 따라 1개당 1,500원에 2개까지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대기번호를 받고 구입을 했는데요.. 과연 마스크가 이렇게 귀한 취급을 받아야 하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아침에 집근처 약국에 들러서 대기번호를 먼저 받았습니다. 물건은 오후 2시가 넘어야 들어온다고 안내 문구가 적혀 있더군요. 약사분들도 정신이 없어 보였습니다. 사람들은 몰려오고 일일이 안내하며 응대하는 상황이라서 2인1조로 응대와 신분증 등록 과정을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다행이 번호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ㅎ 이걸 다행이라고 해야 되나 모르겠지만... 

신분증을 제시하면 약사분이 컴퓨터에 등록을 하는 것으로 보아 1인 하루에 2매 구입을 위해서 중복등록을 막는 시스템이 있는것 같았습니다.

신분증 등록절차를 마치고 2개 값 3,000원을 지불하면 이따가 오후 늦게 또는 저녁때 물건 받으러 오라고 하더군요.



넓지 않은 약국에 사람들이 꽤 많이 있었고... 마스크를 쓰지 않은 분들도 있더군요ㅠ



일이 끝나고 저녁때 번호표를 들고 약국을 다시 방문한 했습니다. 약사님이 바로 마스크2개를 건네 주네요. 이렇게 귀한 녀석을 영접하게 되다니 두손으로 공손히 받았습니다. 

2개로 일주일을 버텨야 하는 거네요.





KF94마스크 L 사이즈 입니다. 솔직히 처음 사용해 보네요. 마스크에 유통기한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2023년 2월28일까지로 적혀 있는 것으로 보아 유통기한이 3년인듯 합니다. 

뒷면에 사이즈 표시도 있습니다. 남성은 LM / 여성 MS / 어린이 S 사이즈를 착용하면 되는군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공적판매 마스크의 하루 판매량은 총701만장 입니다.

코로나19가 가장 심각한 대구,경북 지역을 우선 공급하고 있는듯 하며, 인구가 많은 서울,인천,경기 지역이 가장 많습니다.


구입처는 약국과 우체국, 하나로마트 입니다.



출생년도 끝자리별로 구입할 수 있는 요일이 다릅니다.



코로나19.. 이 난리도 곧 지나갈 것입니다. 우리모두 서로서로 배려하고 조금만 더 조심해서 빨리 종식될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그때가 되면 마스크를 줄서서 사던 사진도 웃긴 짤로 돌아다니지 않을까요. 



간단요약.

1. 신분증 꼭 지침 / 줄을 서거나 번호표를 받을 수 있음

2. 약국, 우체국, 하나로마트에서 구입 2개 3,000원

3. 물건이 들어오는 시간대가 다를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