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회사계정,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페이스북 회사계정,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스마트폰을 누구나 가지고 있듯이 페이스북 계정 또한 누구나 하나씩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업을 하는 분이라면 개인 계정외에 회사용 페이스북을 만들어서 사용할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개인 프로필 계정을 만들어서 회사 게시물을 올리며 홍보하며 운영하는 분들도 있지만, 본격으로 광고를 하기 위해서 외부 업체에 대행을 주거나, 회사내에 관리 직원을 따로 두는 경우 등에는 개인계정으로 계속하기 어렵습니다.





그리서 간단하게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와 설정방법등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회사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관리자 모드 페이지 business.facebook.com 으로 들어가서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여 계정이름, 이름, 비즈니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facebook 로그인 정보로 본인확인 과정을 마쳐야 합니다.


이후에 추가 입력사항들을 입력하고 계정만들기를 완료하세요.




여기서 가장 주의할 점은 비즈니스 및 계정이름 입력할때 신중해야 합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사업자등록증 상에 나와 있는 상호를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이름이나 브랜드 이름 등과 같이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비즈니스 공식 이름과 일치해야 하며, 특수문자를 포함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메일 주소 입력도 회사 내에서 관리자 역할을 하는 분의 주소를 입력해야 나주에 인증을 위한 이메일과 비즈니스 계정에 관련된 기타 이메일이 전송되었을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나오는 사항들을 입력하고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페이스북 비즈니스계정은 비즈니스 목적을 가지고 회사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며 여려명의 관리자를 지정하여 동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계정의 경우 1인 1계정의 원칙이 있지만, 비즈니스 계정은 회사에서 브랜드별로 여러개의 페이지를 만들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는 가장 큰 이유는 페이스북에서 하나의 일반계정을 여러 사람이 함께 공유하여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면 여러면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회사내의 담당자가 퇴사하거나, 실무자가 변경되거나 혹은 대행사를 통해 광고 홍보를 맞길 경우 개인계정은 비밀번호와 아이디를 공유해야 하는 부담이 있지만, 회사 계정을 만들어 사용한다면 관리자 모드에서 설정을 통해 권한만 변경하면 됩니다.




처음하는 분은 쉽지 않겠지만, 메세지를 천천히 읽어보면서 등록하면 모두 해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이 좋은점을 간단 요약하면.

1.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개의 광고계정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2. 관리자로 여러명이 사용할 수 있으며, 관리자중 누가 어떤 작업을 했는지 구분할수 있습니다.


3. 대행사에게 계정 관리를 맞길 수도 있습니다.



회사를 운영하면서 페이지북과 인스타그램에 홍보를 생각하고 있다면 비즈니스 계정으로 꼭 시작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