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가격과 설치형태 구입 가이드

윈도우10 가격과 어떤 버전을 설치해야 할까


마이크로 스프트의 윈도우7버전의 보안업데이트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윈도우 10버전을 설치해야 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은 어떤 윈도우 제품을 구입하여 설치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주변에 잘아는 전문가에게 물어본 후 구입을 했습니다. 그러면 개인 상황별 구매요령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윈도우10버전을 구입하는데 가장 저렴한 것을 찾으실 텐데.. 저는 저렴하게 판매하는 루트는 잘 모릅니다. 예전에 남미대륙의 베네수엘라에서 저렴하게 판매한 것을 대량 구입해둔후 하나씩 판매하는 분들도 있다던데... 정품 인증을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나중에 문제는 없을지 잘 모릅니다.


Microsoft 온라인 판매 인증점에서 판매하는 제품 종류별 설치 안내를 위한 글입니다.


먼저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 두세요.

2019/02/28 - [Web.티스토리관리] - 내 컴퓨터 윈도우 버전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 프로그램의 과거 버전들

윈도우 제품별 버전들을 보면 우리나라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던 XP 부터 7, 8 그리고 10 버전이 있습니다. 최근에 7버전이 보안업데이트 종료 되었고 앞으로 8버전도 종료될 것입니다.


그리고 윈도우 10버전 부터는 더이상 제품번호가 높아지지 않고 계속 업데이트 서비스만 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윈도우 11버전 같은 것은 앞으로 없다는 뜻입니다.

이번에 10버전 정품을 구매하여 설치한다면 앞으로 OS프로그램 윈도우 구입은 끝이 되는거죠.




윈도우 설치형태별 구입 가이드

각자의 PC사용 환경에 따라 설치형태태를 구분하여 구입해야 합니다. 각 형태별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ㆍ처음사용자용 : 추후 PC변경가능 버전. 가장 추천하는 구입형태 입니다. 위도우 구입한 후 현재 컴퓨터에 설치했다가 다시 새로운 컴퓨터 구입하여 다른곳에 설치할 수 있는 버전 입니다. 즉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위해 PC를 변경할 때마다 새로운 PC에 정품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윈도우10 처음사용자용 버전의 인터넷 가격은 189,000원 입니다.








ㆍDSP : 추후 PC변경 불가. 현재 컴퓨터에는 설치 가능하지만 PC를 변경한 경우에는 새로운 컴퓨터에 설치할 수 없는 버전입니다. 관공서 등에서는 구입을 할 수 있겠지만, 계속 사용해야 하는 개인이나 가정, 기업에서는 DSP버전을 구입해서는 안되겠습니다.


DSP버전의 인터넷 가격은 145,600원 입니다. 여러번 반복해서 설치할 수 있는 처음사용버전과 43,400원 차이가 납니다.



ㆍGGK : 불법→정품화, 어둠의 버전으로 설치되었던 윈도우를 정품화 시켜주는 공식 프로그램 입니다. 다만 PC의 주요부품을 업그레이드하거나 교체하는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현재 윈도우 10버전 GGK를 공식 판매하는 곳은 없는듯 합니다.



ㆍ업그레이드 패키지 : 예전 버전의 윈도우 정품을 구입했던 분들을 위해 최신 10버전으로 업데이트 할수 있는 패키지 제품 입니다. 이 버전 역시 현재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곳은 없는듯 합니다. 





윈도우10 기업용 vs 가정용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 하는 것이 윈도우 정품을 구입할때 기업용과 가정용 구분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구분이 있지만 윈도우는 가정용 기업용 구분이 없습니다.

그래서 정품 구입시 사용장소 선택을 할때도 사무, 가정용을 함께 판매 합니다.



사용장소 구분은 사무용+가정용 / PC방용 / 숙박업소용 / 교육기관용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윈7의 보안업데이트가 종료되었다고 해도 개인이 계속 사용하는데는 문제 없습니다. 다만 바이러스, 해킹 등에 취약해질 뿐이죠. 


서버나 기업등에서 사용하는 PC라면 정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지금 10버전으로 한번 구입하게 되면 앞으로 버전이 바뀌지 않고 계속 업데이트를 받으며 사용 가능하며, 불법소프트웨어 단속을 당해서 벌금으로 큰돈을 내는 것보다 저렴하고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