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미세먼지와 꽃가루 농도 확인

미세먼지와 꽃가루는 에어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중국의 모든 공장이 셧다운 되어 가동을 안할때는 우리나라 하늘이 파란색으로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며 살아야 하는 때가 되었습니다. 문닫았던 공장들을 대부분 다시 가동하기 시작했나 봅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여러곳이 있겠지만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 에어코리아가 가장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것 같습니다.





에어코리아에서 우리동네 대기정보 확인하기

우리동네 정보를 확인하려면 홈페이지 첫 화면 우측에 있는 측정소 검색 버튼을 눌러서 해당 지역을 찾기 하면 됩니다.

바람이 많은 부는 날은 확실히 대기질이 좋은편 이네요.



측정소 검색을 하여 지역설정을 하고 나면 대기질 정보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 단계로 표현한 그래프로 보여주어 한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자세한 측정값도 아래에 표로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실시간 대기정보에서는 초미세먼지 / 미세먼지 / 오존 / 이산화질소 / 일산화탄소 / 아황산가스 등의 정보를 지도로 볼 수 있습니다.






통계정보를 이용하면 거주지역의 대기환경을 월간 보고서로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나라의 대기오염 현황도 년도별로 비교해둔 표가 있습니다.



서울과 미국(LA), 일본(도쿄), 프랑스(파리), 영국(런던)을 비교한 표를 보면, 서울의 대기오염지수가 높습니다.


일본에 비해서는 거의 2배 정도이고, 영국과는 3배정도까지 차이가 나네요.



기관지가 약한 사람은 대기질이 조금만 나빠지거나 꽃가루가 날리는 계절에는 숨쉬기가 너무 힘듭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수시로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하게 되는게 여러곳을 다녀본 결과 에어코리아 홈페이지가 가장 정확한 정보와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고농도 미세먼지 7가지 대응요령 입니다.

1. 가급적 외출자제.

2. 외출시 보건용 마스크 착용

3. 대기오염 심한곳은 피하고, 활동량 줄이기

4. 외출후 깨끗이 씻기

5. 물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야채 섭취하기

6. 환기, 실내 물청소 등 실내 공기질 관리

7. 대기오염 유발행위 자제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