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KB카드 국민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전세계적인 위기 상황이 되니까 나라에서 돈을 주기도 하네요. 

빨빠른 분들은 미리미리 신청하셨을 것입니다. 저도 주민번호 출생년도 뒷자리와 관계없는 토요일에 신청을 했습니다.


여러군데 카드사와 은행들에서 문자가 수시로 왔었죠. 자신들의 카드를 이용해 달라는 영업문자 였습니다. 저는 가지고 있는 카드가 두군데 밖에 없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kb국민카드에서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인터넷으로 신청할 때는 이용하고 있는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하기 전에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합고요.


▶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kb국민은행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kb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팝업이 뜨기 때문에 신청페이지 찾기 쉽습니다.  

신청페이지에서 기부포함 신청 메뉴와 기부없이 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저도 워낙에 쪼들리는 삶이라.. 기부를 하고 싶지만 일단 기부없이 신청을 클릭해서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안내 팝업이 나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서는 신청만 받으며,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는 정부 조회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사전 확인하라는 메세지 입니다.

그리고 한번 신청을 완료하면 카드를 변경 및 취소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체크 입니다.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 뒷자리까지 모두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이용동의 다음 단계는 인증방법 선택과 인증정보 입력 입니다.

저는 자주사용하는 카드를 인증방법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카드번호와 카드비밀번호를 입력해 주고 신청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증정보를 입력하고 신청버튼을 누르면 끝 입니다. 간단하죠.

그런데 뭔가 너무 쉽게 끝난거 같아서 허전 하네요.


진짜로 얼마를 준다는 정보는 카드사에서 알려주지 않네요. 그냥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행정안전부로 부터 신청확인이 지연되고 있다는 메세지가 함께 나옵니다.


행정안전부의 최종 신청인 완료되면 기부신청 방법 포함하여 문자메세지로 안내해 준다고 합니다. 신청즉시 문자가 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첫화면으로 돌아가 제대로 잘 된것인지 확인을 위해 신청내역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내역 확인결과 제대로 했군요.

그런데 1인가구 40만원에서 세금을 뗍니다.. 실제 입금되는 금액은 374,000원 (26,000원 세금) 


그리고 행정안전부에서 최종 승인 문자가 온 후에는 기부금액을 변경.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신청했던 분들이 전액기부 체크박스를 읽지도 않고 체크하여 황당항 일일 당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수정 되었네요.




신청절차는 정말 간단했습니다.

공인인증서도 필요없고, 사용할 카드 번호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신청가능 하며 이용 제한 카드 안내는 아래표를 참고 하세요.



마지막으로 kb국민카드로 신청하면 좋은 점 6가지 홍보 입니다.


카드 혜택과 실적인정이 되며, 지원금 사용금액과 잔액까지 문자로 실시간 알려 줍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간단요약

○ 지원금액 확인은 정부조회 사이트에서 / 신청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한다.


○ 한번 신청완료한 카드는 변경 불가


○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신청 가능.


○ 승인완료 후 기부금액은 변경, 추가 가능


○ 사용 유효기간은 8월31일까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