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단산모노레일 가격과 예약 방법

문경 단산모노레일 가격과 예약 방법


우리나라 지방도시를 여행하다 보면 신기한 것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상북도 문경시에 새로 오픈한 문경단산 모노레일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문경시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봅을 수 있는데 사람이 페달을 밟아서 움직이는 것이 아니어서 가족들과 함께 관광하는 기분으로 탑승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예약 방법과 가격 등의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문경 단산은 거대한 제단을 펼쳐 놓은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하여 신선들이 하늘에 제사를 올리던 장소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곳에 왕복거리 3.6km의 모노레일이 생겼습니다. 주변에는 별빛 전망대, 숲속 썰매장, 숲속 캠핑장, 산악바이크 로드, 오정산 데크길 등이 있어서 가족여행에 좋은 장소 입니다.



주소 :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고요리 

단산모노레일 연락처 : 054-572-7273


※현재는 운영상의 문제로 영업을 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빠른 정상운영을 기원합니다.



이용자 안전수칙

모노레일 차량의 탑승 인원은 최대 8명이며, 탑승하여 운행중에는 안전밸트를 착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장애인 보조견을 제외한 애완동물은 동반 탑승할 수 없으며 임산부와 만3세 미만의 영유아도 탑승불가 입니다. 


모노레일 정상에는 안개가 많을 수 있으며, 아래쪽과 온도차가 크므로 겉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운행시간

하절기(4월~10월)에는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동절기(11월~3월)에는 오후5시까지 운행합니다.

하부탑승시간과 상부탑승종료 시간도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설점검으로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일 입니다. 



탑승시간

운행간격은 7분간격이며 왕복 소요시간은 60분, 올라가는 상행 편도 35분, 하행편도 25분 입니다.







탑승요금

성인기준 왕복요금 12,000원 / 편도요금 7,000원 입니다.

단체는 20인 이상이며, 지역주민은 신분증 제시하면 할인 됩니다.

만 65세 이상 경로우대 가능하며, 청소년 요금 기준은 만13세~만18세이하 입니다. (어린인 만3세이상 ~ 만12세 이하)



현재는 시설점검 및 운영보완을 위해 운영중지 상태이며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해 보세요. 단산모노레일 연락처 : 054-572-7273


정상운영이 시작되면 현장티켓매는 불가능하고 인터넷으로 미리 예매를 해야 합니다.

예약 바로가기



예약할때는 달력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고 탑승인원과 가격을 확인하면 됩니다.



현재까지 지자체에서 만든 놀이기구 중에는 통영 루지가 제일 재미있었습니다. 제천의 레일바이크와 같이 문경의 모노레일도 대박이 났으면 좋겠습니다.


[여행.국내&해외] - 통영루지 체험장 가격과 가볼만한곳 안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