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영업시간 창구, ATM 안내

국민은행 영업시간 창구, ATM 안내


누구나 자주 방문하는 주거래 은행을 결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까고 주차가 편리하며 방문했을때 대기 시간이 짧은 곳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제가 자주 방문하는 KB국민은행의 경우에는 어느 지점을 가더라도 대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늦게 방문하여 영업시간이 지나서 문이 닫혀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렇게 헛걸음 하지 않도록 국민은행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영업시간을 정확하게 확인하려면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 지점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일반점포, ATM, 영업시간 특화점포, 은행-증권 복합점포, 외국인 직접투자 전략점포 등으로 구분이 됩니다.



지점안내 페이지로 이동하려면 전체서비스 > 지점안내를 클릭 하세요.

찾고싶은 지점 이름이나 지역명을 입력하고 검색을 할수 있습니다.



지점을 검색하면 영업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일반 창구 영업시간은 오전9시~ 오후4시 까지 입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해당 영업점을 찾으면 현재 대기고객수가 몇명인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여 방문했을때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특화점포 찾기

영업시간 특화점포는 직장인 및 맞벌이 부부 등의 금융 니즈를 반영하여 설계된 KB국민은행의 새로운 영업점이라고 합니다.


영업시간은 아래표와 같이 일반 점포와 한두시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후4시 이후 타기관과 연계되는 업무 중 일부 제한되는 것도 있습니다.






영업시간 특화점포는 전국에 많지 않습니다. 각 영업점의 위치는 아래 바로가기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바로가기



국민은행 ATM 이용시간

창구 영업시간이 종료되는 오후 4시 이후에 현금인출, 이체 등의 간단한 업무를 보려면 ATM 자동화기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ATM 이용시간은 오전7시 ~ 밤11시30분까지 입니다.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ATM을 찾으려면 포털에서 국민은행 ATM 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착각하는 것이 동사무소와 같은 관공서와 은행의 영업시간을 많이 착각하기 때문에 정리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