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A 챔피언십 골프 중계방송 시청

PGA 챔피언십 골프 중계방송 시청

매년 개최되는 4대 메이저인 2020년 남자골프 대회 PGA 챔피언십이 열립니다. 올해 열리는 4대 메이저 대회중 디오픈은 취소 되었고, US오픈은 9월, 마스터스는 11월에 열릴 예정입니다.


우리나라 선수들도 여러명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미국 켈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TPC하딩파크 골프장에서 개최 됩니다. 대회 일정과 실시간 중계방송을 볼수 있는곳 그리고 역대우승자와 대회상금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도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해외로 나갈수 없어서 국내 골프장 부킹은 꽉차있을 뿐만 아니라 스크린골프장의 예약도 항상 만석일 정도로 모든 곳이 성황리에 영업중입니다.


누구나 프로선수와 같은 스윙을 꿈꾸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는 것이 골프라는 운동입니다. TV중계로 보는 PGA급 남자선수들의 스윙은 일반인이 절대로 따라할수 없는 미지의 세계 입니다.




2020시즌 현재까지 PGA 남자골프 세계랭킹 페덱스컵 Feedx Cup 입니다.

1위 저스틴토마스, 2위 웹스미스, 3위 임성재 순으로 챔피언쉽 대회를 Top10중에 누가 우승하더라도 1위가 바뀌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남자선수 골프 메이져의 상금은 여자선수 대회보다 상금규모가 훨씬 큽니다. 반면 우리나라 골프는 여자선수들의 대회가 더 인기가 많아서 대회수도 많고 상금규모다 큰편입니다.



PGA 챔피언십이 열리는 곳은 미국 켈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로 태평양 바다가와 많은 호수들로 둘러싸여 있는 코스 입니다. 하딩파크는 모든 홀에서 이글이 가능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수들도 공격적으로 홀 공략을 하게 될듯 합니다.

구글지도 하딩파크 바로가기




2020 PGA 챔피언십 일정

ㆍ대회기간 : 2020년 8월6일(목) ~ 8월9일(일)까지 4라운드 진행

ㆍ총상금 : $11,000,000 (약 130억원)

ㆍ우승상금 : &1,980,000 (약 23억원)


ㆍ1라운드 : 8월6일(목) 오전4시(한국시간) 

ㆍ2라운드 : 8월6일(금) 오전5시(한국시간) 

ㆍ3라운드 : 8월6일(토) 오전5시(한국시간) 

ㆍ4라운드 : 8월6일(일) 오전5시(한국시간) 


이번 골프대회를 중계방송해주는 곳은 JTBC GOLF 채널/ JTBC GOLF&SPORT / 네이버 스포츠 입니다. 중계방송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새벽4시부터 시작되어 실시간으로 보시려면 아침일찍 일어나야 합니다.


JTBC GOLF 바로가기


네이버 스포츠 바로가기



각 방송사 홈페이지나 네이버 골프에서는 실시간 스코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경기를 Live로 보실 분들은 스코어보드를 함께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PGA투어에 참가 자격이 있는 대한민국 국적선수는 안병훈 프로, 배상문 프로, 임성재 프로, 정진프로, 강지만프로, 강성훈프로, 양용은 프로 등이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한국선수는 총8명으로 강성훈, 안병훈, 임성재, 김시우, 김주형, 김찬, 케빈나, 대니리가 출전 합니다.





가장 주목받는 선수는 역시 타이거 우즈로 이번 대회로 PGA투어 최다승인 83승과 메이저대회 16승에 도전합니다. 1라운드는 로리 매킬로이, 저스틴 토마스와 함께 라운딩하기 때문에 TV중계 카메라에 가장 많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지난 2018/ 2019에서 2회연속 우승한 브룩스 캡카도 3회 연속으로 챔피언십을 차지할 수 있을지 주목해야하는 선수 입니다. 





역대 우승자를 보면 최근2년 연속 우승한 브룩스 캡카와 4회 우승한 타이거우즈, 2회 우승 로리 매킬로이가 보입니다. 그리고 현재 랭킹1위은 저스틴 토마스도 2017년 우승한 경력이 있습니다.


아직은 우리나라 선수가 우승한 적은 없습니다.





하딩파크의 스코어 카드 입니다. 총 파72로 되어 있으며 챔피언십의 총거리는 6,845야드 입니다. 남자 선수들이 장착한 파워스윙과 엄청난 비거리로 매홀 이글을 노리며 경기가 진행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