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계좌 한눈에 내 돈 찾는 방법

내 계좌 한눈에 내 돈 찾는 방법


인간의 기억력이란 믿기 힘든 것중에 하나 입니다. 나의 소중한 돈이 들어있는 통장의 존재를 까먹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은 내 계좌 한눈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잠들어 있는 돈이 있는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학생시절에 만들었던 통장에 몇만원이 들어있는 것을 잊고 있었던 적을 발견했었습니다. 그럼 내계좌 한눈에 검색방법을 아래를 통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검색창에 내계좌한눈에를 입력하여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바로가기



본인의 계좌 정보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은 필수로 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은행권 / 제2금융권 / 증권사 별로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제공 동의 절차와 미리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두면 빠르게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로그인 해야 하며, 로그인 후에도 본인확인 휴대폰 인증을 하는 보안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절차까지 마무리 하면 바로 본인의 계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에는 총5개 은행과 거래중인 것으로 나오는데 NH농협과 국민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에 계좌가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혹시라도 본인이 알고 있는 것과 다르다면 휴면계좌인지 확인해 보고 잔고를 찾아보면 됩니다.


각 계좌마다 조회를 누르면 활동성계좌 여부와 해지, 잔고이전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개설일과 최종출금일, 잔고 등을 확인해 보고 혹시 잠들어 있는 돈이 있다면 꼭 찾으세요.



증권사 계좌 조회

내계좌조회는 은행권과 제2금융권, 증권사 별로 나눠서 조회를 해야 합니다. 각 메뉴별로 한번씩 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와 본인확인은 한번만 하고 나면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때는 추가로 하지 않아도 됩니다. 클릭만 몇번 해보면 바로 조회가 가능 합니다.



증권사 계좌를 조회해 보니 한국투자증권에 사용하지 않는 계좌와 잔고금액이 조금 남아 있었습니다. 붉은색으로 표시되는 계좌해지 잔고이전 신청 메뉴를 클릭하면 남아 있는 금액을 다른 계좌로 옮길수 있습니다.



휴면계좌에 잔고금액이 크지 않다면 기부를 할수도 있습니다.

해지계좌의 잔고를 서민금융진흥원으로 기부하는 것입니다. 잔고이전 대상선택에서 본인계좌와 기부 둘중에 선택 하세요.


요즘에는 은행에서 신규 통장을 만들어 주는 절차가 까다로워 졌지만  예전에는 신청만 하면 하루에도 몇개의 통장을 만들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생각보다 잊혀진 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잔고 금액이 크지 안더라도 잠들어 있는 계좌를 확인하고 잔고를 정리후 해지하는 좋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