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검색 방법 도로명주소 + 구주소 찾기

우편번호 검색 방법 도로명주소 + 구주소 찾기


도로명 주소를 사용하기 시작한지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생소하게 느껴 집니다. 우리나라 주소 체계를 도로명으로 바꾸면서 우편번호도 2015년 8월부터 새롭게 만들어서 사용하기 시작 했습니다. 예전 6자리에서 5자리로 변경되었죠. 오늘은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구주소와 도로명 주소로 우편번호를 쉽게 찾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택배를 주고 받는 방법은 우체국 외에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신뢰가 가는 곳이라서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등기와 내용증명 같은 우편물 때문에라도 방문하는 횟수가 많은 공공기관 입니다.



우체국 ePost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메인화면 중간쯤에 우편번호 찾기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하면 우편번호를 찾는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네뉴를 클릭하여 들어가도 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해도 됩니다.

우편번호 찾기 바로가기 


다른 곳에서도 우편번호 서비스를 하는 곳이 많지만 우체국에서 찾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최신 정보일것 같습니다.


검색창에 도로명 신주소나 지번주소(구주소)를 입력하면 검색결과에 2가지 정보 모두를 제공해 줍니다.



그리고 더보기를 누르면 해당 주소지의 영문주소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우편번호DB를 내려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어서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하거나 엑셀파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로명주소 및 우편번호는 2020.9.1일 최신 기준으로 항상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추억의 우표 가격

최근에는 일반 우편을 보낼일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손글씨로 누군가에게 편지를 보낼일이 과연 있을까요? 업무를 위해서라면 빠르고 정확한 이메일로 대체되었고, 등기서류와 같은 우편물은 무게로 가격이 정해지니까 우표를 붙일 일이 없어진듯 합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우표의 장당 가격 380원 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우편물의 요금표를 보면 5g까지 350원 / 25g까지 380원 입니다. 만약 우표를 붙여서 편지를 보낸다면 25g까지는 우표한장만 붙여도 되겠네요.




우편번호 찾는 방법과 추억의 우표가격을 알아봤습니다.

인터넷과 택배 시스템의 발달로 우체국의 역활이 옛날 같지는 않지만, 아직도 신뢰도가 가장 높은 기관이며 전국 곳곳에 소식을 전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