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업그레이드 방법 안내

아이나비 업그레이드 방법 안내


자동차 운전을 할때 필수품인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 겠습니다. 

자주 가지 않는 곳을 방문하게 되면 네비에 전적으로 의존하게 됩니다. 그런데 길이 새로 생겼는데 이를 인식하지 못할때는 당황스럽습니다.

스마트폰에 다양한 무료 내비 앱이 깔려 있어서 요즘에는 사용횟수가 줄어들고 있지만 그래도 큰 화면으로 볼수 있는 내비에 적응된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는 새로운 길을 만드는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네비게이션을 1년 넘게 업그레이드 하지 않았을 때 내차가 지도상의 산과 들을 날아가는 비행기 모드 경험하게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비 제품인 아이나비의 업그레이드 홈페이지를 안내 해드립니다.



아이나비 내비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본체가 차량 데쉬보드에 매립되어 있는지 아니면 본체를 따로 사용하고 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Case1. 매립되어 있는 경우에는 메모리카드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야 하는데 기계에 관심이 없는 경우라도 조금만 찾아보면 내차량 운전석 근처에서 메모리칩을 발견할 것입니다.


Case2. 매립하지 않고 바깥에 따로 본체를 거치하여 사용시에는 본체에 꼽혀있는 메모리칩을 빼서 업그레이드 하면 됩니다.




내비게이션 메모리칩을 찾았으면 다음에는 아아니비 홈페이지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센터 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검색사이트에서 아이나비를 검색한 후에 고객지원 > 업그레이드 센터 > 내비게이션 메뉴를 찾으세요.

아이나비에서 지원하는 업그레이드의 종류는 정기지도 / 내비게이션 / 블랙박스 / 트립 컴퓨터 / DriveX 등 종류가 다양 합니다.


업그레이드 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컴퓨터에 카드리더기를 이용하여 메모리카드를 USB 포터에 꼽아 주세요. 자동인식을 기다립니다.

2. 오토스마트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자동 실행 됩니다.

3. 매니져 접속 (매니져 미설치 시 자동설치 안내가 나옵니다.)

4. 내비게이션 원클릭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를 하기 전에 미리 해두어야 하는 것은 아이나비 홈페이지 회원가입과 내가 구입한 제품 등록 입니다. 

그리고 제품 업그레이드 정보확인과 아이나비 매니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에 설치해 두어야 자동으로 실해 됩니다.




매니져 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에 메모리칩을 꼽으면 실행되는 순서 입니다.

1. 제품선택 : 외장 메모리 및 용량 자동인식 HDD형 단말기는 데이터 백업 및 포멧을 하지 않습니다.

2. 최신지도설치 : 동시진행 (멀티태스킹) SD용량 자동인식 / SW다운로드 / 데이터 백업 / SW자동압축해제 자동포멧 / SW인스톨 / 데이터제복사

3. 설치완료.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이 최신 버전을 유지하고 있다면 간단히 지도만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센터 > 정기지도 메뉴에서 매달 올라오는 지도를 업그레이드 해주면 최신 정보가 반영되어 모르는 지역을 가게 되더라도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습니다.


정기지도는 일년에 6번 정도 홀수달에 업데이트 되는것 같습니다. 2020년 현재까지 4건이 나왔네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내비게이션은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안내해주는 8인치 이상 큰화면에서 보여주어야 운전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깔끔하게 매립되어 있어서 보기에도 사용시에도 편리합니다.


오늘은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메모리 칩이 차량 어디에 꼽혀 있는지만 알고 있다면 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