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감도 조절하는 법 간단히 해결

마우스 감도 조절하는 법 간단히 해결

나이가 40대 이상인 분들은 컴퓨터를 처음 접했을때 도스를 쓰던 시절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다가 윈도우와 마우스 사용이 일반화 되면서 클릭클릭이익숙한 컴퓨터 사용방법이 되었습니다.

마우스도 처음 나왔을 때는 볼이 들어가 있어서 수시로 찌꺼기를 제거해 주기도 했는데 점점 발전하여 광마우스와 무선 마우스로 넘어왔습니다. 이제는 업무중이나 웹서핑을 하면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장치가 되었는데 커서 움직임에 이질감이 있으면 매우 불편 합니다.





민감한 게임을 할때는 특히나 게임전용 장비를 사용하면서 자신에 맞게 미세조정을 하게 되는데 오늘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마우스감도 저절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윈도우 제어판 사용은 컴퓨터에 조금만 익숙한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은 초보자들은 잘못 만지만 망가지지 않을까 걱정하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윈도우에서 마우스 설정


가장 쉬운 방법이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 마우스 메뉴를 찾아서 감도를 조절해 주는 방법 입니다.

메뉴를 찾아가는 방법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제어판을 선택하거나 검색창에 제어판을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됩니다.




이렇게 각 단계별로 찾아와도 되지만 이것보다 더 쉬운 방법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서 나오는 검색창에 마우스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감도 조절 창이 바로 나옵니다.

검색으로 찾는 방법은 윈도우10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더블 클릭 감도

마우스 속성 창에서 단추 > 두 번 클릭 속도 : 메뉴에서 느림과 빠름을 조절해 주면 됩니다. 더블클릭은 대부분 빠른 속도로 따딱하고 누를 수 있지만,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 처럼 느리게 두번을 클릭하는 경우도 있어서 감도를 낮춰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버튼 좌,우의 기능을 바꿔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화살표 이동 속도

마우스 감도 조절을 할때 가장 많이 하는 것이 화살표 이동 속도 입니다. 게임과 같이 빠른 움직임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느림을 선택하여 천천히 움직이고 미세한 조절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동 감도 선택은 각 사용자 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질감이 없이 편한 수준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포인터 정확도 향상을 체크해 주면 더욱 정밀한 마우스 움직임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휠 감도

인터넷 쇼핑을 하면서 세로로 긴 화면을 볼때나 웹툰을 볼때 등은 휠을 계속 돌리면서 아래로, 위로 화면을 이동시키게 됩니다. 이때 휠을 한번 돌리면 움직이는 화면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많은 화면이 이동하길 원한다면 숫자를 높게하고, 그렇지 않고 천천히 움직이는 것을 원한다면 숫자를 낮게 설정하면 됩니다.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마우스 감도 조절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별도로 전용 감도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현재 사용하는 마우스의 제조사에서 배포하는 전용 프로그램이 있는지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우스에 다양한 기능이 있는 버튼들이 달려 있다면 모든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라도 전용 프로그램이 좋을 것입니다.


저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로제텍 제품의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로제텍 홈페이지에서는 각 마우스에 대한 전용 프로그램과 드라이버를 무료로 배포 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드라이버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용 프로그램에서는 모든 기능 사용과 마우스 감도 조절 까지 할수 있으므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의 모델명을 꼭 검색해 보는 것을 추천 합니다.


하루중에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긴 현대인의 삶에서 본인에게 맞는 마우스 감도를 찾는 것도 업무 효율을 높이는 사소하지만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