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폰트 무료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폰트 무료 다운로드

오늘은 컴퓨터 등을 사용할때 꼭 필요한 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료와 공짜로 배포하는 것은 무엇이든 환영입니다. 특히나 글씨체 때문에 저작권 위반에 걸려서 법무사무소에서 우편물을 받아본 경험이 있다면 더욱 신경쓰이는 부분이죠.


언젠가 부터 글씨체인 폰트도 저작물이 되어 만든사람의 권리를 보호해 주어야 하는 것이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세종대왕님이 개발한 한글을 쓰는데 돈을 주고 싶지는 않죠. 그래서 무료로 폰트를 배포하는 것을 찾게 됩니다.





대표적인 무료폰트를 제공하는 곳은 네이버의 나눔글꼴입니다. 처음에는 몇가지 안되었지만 이제는 배포하는 글꼴이 30개가 넘으며,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주사용하는 글꼴들을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나눔글꼴 바로가기


배달의민족 폰트

우리나라 배달 시장1위인 우아한형제 배달의 민족에서도 무료배포하는 글꼴들이 있습니다. 종류는 배달의민족 한나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주아체, 도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을지로체 입니다.





배달의민족 폰트의 장점은 굵직굵직하여 가독성이 좋습니다. 배달앱에 입점되어 있는 외식업체에서 사용해야 되는 글씨체이므로 간판이나 POP, 전단지 등에 사용해도 좋도록 시원한 느낌이 들도록 만들었습니다.





자주사용하는 나눔글꼴과 배달의민족 글꼴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배민의 글꼴은 두꺼운 폰트와 쉽게쉽게 읽힐 수 있는 점고하 친숙함을 강조하는 듯한 느낌이 들고, 네이버 나눔글꼴은 좀더 범용으로 여러분야에서 사용해야 되므로 잘 정돈된 듯한 느낌이 드는 깔끔한 폰트 입니다.




배달의민족 폰트 다운 받는 곳은 배민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배달의민족 한나체·주아체·도현체·연성체·기랑해랑체·한나체 Air·한나체 Pro·을지로체] 7종을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는 각 폰트마다의 특징을 설명해주고 있으며 윈도우용과 맥용을 따로 설치할 수 있도록 배포하고 있습니다.






무료폰트의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폰트의 윈도우용 / 맥용을 구분하여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 되며, 다운로드 된 .TTF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설 설치 버튼을 눌러주면 완료 입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다운로드한 TTF 파일을 삭제해도 됩니다.





배민폰트는 개인적인 용도나 상업적인 용도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폰트를 재판매하는 것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큼직큼직하고 시원스럽게 디자인 되어 요즘 자주 애용하고 있는 배민무료폰트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