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휴무일 10월 안내 입니다.

이마트 휴무일 10월 안내 입니다.


특별한 추석연휴 잘 보내셨나요. 멀리 떨어져 있던 가족친지들을 오랜만에 만날수 있는 명절이 사람과 사람간의 접촉을 피하기 위하여 조용하고 차분하게 지나갔습니다. 아쉬운 분들이 많겠지만 이번만 잘 참으면 다음부터는 정상적인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기원합니다.

오늘은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기온이 되는 10월의 이마트 휴무일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명절이 끝난지 얼마되지 않아서 각 가정마다 먹을것이 많이 남아 있을것입니다. 그래도 매일매일 필요한 생필품이나 주말을 이용하여 바람쐬기를 위해서 마트 나들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긴연휴 기간동안 집에만 있었다면 더욱더 외출을 하고 싶을 텐데요. 매달 2회씩 정기 휴무를 해야하는 대형마트들의 휴무일을 잘 체크하여 헛걸음 하지 않도록 하세요.




서울지역 휴무일

서울지역 이마트는 매달 둘째, 넷째주 일요일에 휴무를 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번달에는 추석연휴가 있어서 그런지 2곳 (명일점, 이수점)이 추석당일에 휴무를 실시하고 있으니 이곳을 이용하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인천

이천 이마트 매장들도 둘째, 넷째주 일요일이 휴무 입니다. 인천공항점은 추석당일과 28일(수) 요일이 휴무 입니다.





경기도 휴무일

올해는 추석 당일인 10월1일에 휴무를 하는 매장이 많은것 같습니다. 경기도 내의 이마트 들은 각매장별 휴무날짜를 다르게 적용하고 있으므로 해당 지역 점포를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대전,세종, 충청도

대전 충청권 매장중에서 추석당일날 휴무를 하는 곳은 보령점, 아산점, 제천점, 충주점 입니다. 참고하세요.



대구, 부산, 울산

추석당일에 휴무를 하는 매장은 없습니다. 대부분 둘째, 넷째주 일요일이 휴무 입니다.



경상도

추석당일 휴무점포는 경상점, 구미점, 김천점, 김해점, 동구미점, 마산점, 안동점, 양산점, 영천점, 창원점으로 경상권은 대부분 추석에는 쉬는곳이 많으므로 미리 장을 봐둬야 겠습니다.



전라도, 광주

11개 매장 모두 공통으로 둘째, 넷째주 일요일에 쉽니다. 그리고 추석당일에는 쉬는곳이 없습니다.



강원도

제주도




매년 10월이 되면 가을 단풍이 시작되어 온산이 울긋불긋 해지며 등산객을 끌어모으게 됩니다. 올해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것을 통제하기 때문에 단풍놀이도 못갈것 같습니다.

실내에 갇혀 있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면서 동네 마트에 아이들과 함께 마실 나가는 것도 특별한 행사가 되는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일상생활이 예전처럼 정상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랜만에 찾아온 가을하늘은 청명하다는 말이 실감나고 있습니다.

날씨도 야외활동하기 적당한 때에 가까운 친구나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것이 아쉽기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