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EMS 국가별 요금표 인상 안내

우체국 EMS 국가별 요금 인상 안내


요즘에는 물건을 구입할때 대부분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결재를 할때보다 보다 구입한 물건이 도착하는 택배를 받을때가 기분이 더 좋습니다. 국내 택배는 하루정도면 전국 어니나 배송이 되는 대한민국 입니다. 우체국은 택배 서비스를 하는 곳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배송도 우체국 EMS가 빠르고 정확하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습니다.



우체국의 국제항공우편물 특별 운송수수료 부가 안내 공지가 있어서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항공기 운항 축소와 중지로 국제항공우편 접수중지 국가 및 항공 운송류가 크가 증가하고 있어서 기존 요금에 특별운송수수료를 추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별운송수수료가 부과되는 상품은 EMS, K-Packet, 항공소포, 항공소형포장물 입니다. 시행되는 시기는 2020.10.5일 부터 입니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면 공지사항에 국가별로 우편접수 중지 되는 나라 또는 접수지연되는 국가의 소식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국가별 EMS요금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방문해 보세요.

요금표 바로가기

요금표를 보는 방법은 첫번째로 서류와 비서류로 구분하고 다음이 보내는 물건의 중량과 국가를 확인하면 됩니다.




EMS방문접수를 신청하면 방문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서류는 1통당 3,000원부터 추가 1통당 1,000원 ~ 최대 5,000원까지 추가됩니다.


 



우리나라를 기준으로 거리에 따라서 EMS 1지역 국가~4지역 국가로 구분하고 있는데 현재 배송장애국가로 나오는 곳이 상당히 많은 상태 입니다. 특별한 국가로 물건을 보내야 하는 경우라면 미리 확인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EMS프리미엄 비서류 요금은 체적중량과 실중량을 비교하여 큰 값으로 결정됩니다. 요금을 계산하는 방법의 위의 식을 참조하세요.


보낼 물건의 요금을 미리 조회해 볼수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에서 국가별 요금안내 > 배달소요일/요금조회 메뉴를 선택 합니다.






중국으로 EMS를 보내는 경우를 조회해 보았습니다. 상품의 무게는 10kg이며 중국으로 보낼경우 요금은 얼마가 나올까요?


EMS 접수를 할때 국내 택배처럼 박스당 최대 무게는 20kg을 넘지 않도록해야 합니다. 그리고 박스 길이도 둘레가 3m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중국으로 예상 배달 소요일은 2~4일이 걸리며, 10kg 한 박스당 58,500원 입니다. 예상 배달 소요일은 서울지역기준 오전중에 접수된 우편물을 기준으로 정합니다.





EMS요금표를 보면 우체국을 통해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국가의 수가 많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EMS는 3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전세게 143개국으로 보내는 일반적인 우편서비스와 세계적 특송업체인 UPS와 제유한 프리미엄 서비스 그리고 홍콩, 베트남 등 일부국가에 하루만에 보낼 수 있는 초특급우편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