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둔산 케이블카 운영시간 탑승요금 안내

대둔산 케이블카 운영시간 탑승요금 안내


우리나라는 곳곳에 가볼만한 곳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해외여행길이 막힌 요즘 조용한 곳을 찾아서 국내여행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대전광역시 아래에 위치해 있는 대둔산 도립공원의 케이블카 입니다. 

많은 곳에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지만 대둔산에 있는것 만큼 경치 구경하기 좋은 곳이 없는듯 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위치 : 전북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산23-30 Tel 063-263-6621

대둔산은 높이 878m 정도로 그리 높지는 않지만 기암괴석으로 금강산과 비견될 정도의 경치를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멋징 경치를 관광객들이 좀더 편하게 볼수 있도록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대둔산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정상에서 8부능선까지 한번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동심바위, 임금바위, 입석대, 마대봉, 장군봉의 절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케이블카는 정상 운영 중이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탑승이 제한되므로 꼭 마스크 착용해 주세요.




케이블카 이용요금

ㆍ왕복 :  대인 11,500원 / 소인 8,500원 

ㆍ편도 : 대인 8,500원 / 소인 6,500원


탑승권은 당일 선착순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사전예약은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애완견 탑승도 불가 합니다.



케이블카 운영시간

ㆍ평일 : 오전9시 ~ 오후 6시까지

ㆍ주말 : 오전9시 ~ 오후 6시까지

배차 간격이 20분씩 이라서 타임을 잘 맞추지 못하면 오래 기다릴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대기인원이 많아지면 배차 간격을 줄여서 운행하기도 합니다.

기상이변 강풍, 낙뢰 등이 발생할 때에는 운행이 조기 중단 될 수도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금강 구름다리(50m)와 삼선 구름다리(36m)를 넌너볼 수 있습니다. 단 구름다리는 일방통행 이므로 이용할 할때 주의해야 하며 정상까지 1시간 3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을듯 합니다.




케이블카의 길이는 927m이며 50명을 한번에 태우고 운행시간 5분 정도면 상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1990년 11월에 운행을 시작하여 현재 30년째 안전사고 없이 관광객을 수송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둔산 정상에서 내려다 보는 경치는 금강산과 비견될 정도이며 금강구름다리와 삼선구름다리가 유명한 곳 입니다.


등산하기 힘드신 분은 사계절 언제든지 대둔산을 방문한다면 가을단풍, 겨울설경 등의 내려다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