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 종이컵 용량은 몇ml 일까요?

1회용 종이컵 용량은 몇ml 일까요?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중에 하나가 종이컵 입니다. 자판기용 종이컵 또는 커피숍에서 제공하는 컵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이런 컵들의 용량 표시 단위가 달라서 정확이 비교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영미권에서 사용하는 단위인 온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전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컵들의 용량을 단위별로 비교해 보면서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컵을 만드는 회사에서 출고할때 사용하는 단위가 대부분 oz 온스 단위 입니다. 온스 단위는 미국에서 사용하는 부피단위 입니다. 온스 기준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1oz 온스 = 29.5ml 입니다




자판기 종이컵 용량 : 6.5oz = 192ml

대부분의 커피 자판기에서 사용하는 1회용 종이컵 용량은 6.5온스 입니다. 단위변환을 해보면 192ml 입니다.



종이컵을 만드는 회사마다 디자인도 조금씩 다르고 용량도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1회용 종이컵에 실제로 꽉 채웠을때 담기는 용량은 180~185ml 정도라고 합니다. 자판기에서 나오는 커피의 용량은 절반이하이기 때문에 커피로 마시는 양은 컵의 용량보다 훨씬 적어집니다.




테이크아웃 종이컵 용량 12~13oz

커피숍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컵의 용량은 12온스~13온스 입니다. 실제로 컵 제조회사에서 판매하는 컵종류도 가장 많습니다. 


13oz 온스 = 384ml



13온스의 양을 정확히 알고 싶다면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유리병에 담긴 사이다의 경우 340ml이고, 소주병의 용량은 360ml 입니다.


커피숍에서 13온스 잔에 커피한잔 마시는 것이 작은양은 아니죠~



커피숍에서 판매하는 컵용량중에 가장 작은 사이즈는 8온스 컵까지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8oz = 236ml


종이컵 회사에서 제공하는 용량, 사이즈 표 입니다. 기준값으로 온스와 ml를 비교하면서 보면 좋겠습니다. 컵의 용량과 실제로 내용물이 담기는 양은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6.5oz : 자판기 커피컵

8oz : 커피숍 제일 작은 사이트 컵

13oz : 커피숍 일반 컵

20oz : 1리티 커피숍 등에서 사용하는 대용량 컵.





스타벅스 컵 용량별 구분

커피숍의 일등 브랜드 스타벅스에서 사용하는 컵의 용량과 명칭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작은 사이즈가 숏(8oz, 237ml)   톨(12oz, 335ml)  그란데(16oz, 473ml)  벤티(24oz, 591ml)  트렌타(30oz, 887ml)  입니다.


각 컵의 온스(용량)와 실제로 담기는 내용물 ml 단위가 차이가 있는것 같습니다.



스타벅스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컵의 단위는 13온스 335ml 짜리 입니다.



커피 브랜드별 컵 사이즈

각 브랜드별 사용하는 컵사이즈 표입니다. 제일 작은 컵은 8온스이고 대부분 12~13온스 컵을 사용하는 것을 알수 있네요. 그리고 큰 사이즈는 17온스에서 20온스까지 있습니다. 

커피 가격을 비교할때 컵 사이즈를 알고 있다면 좀더 비교가 쉬울수도 있겠네요.



오늘은 일회용 자판기컵부터 각종 커피숍에서 사용하는 컵들의 용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에서 사용하느 온스라는 생소한 단위로 표시되다 보니까 알기 어려웠는데요. 사용하는 컵의 종류가 많지 않기 때문에 몇가지만 기억하고 있다면 쉽게 비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