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결혼 한자 봉투 쓰기 결혼식축하 문구

축결혼 한자 봉투 쓰기 결혼식축하 문구


결혼식 청첩장을 많이 받는 계절이 되었습니다. 주말마다 이리저리 축하하러 다니기 바쁘시죠. 그리고 꼭 준비해야 하는 축의금 봉투 요즘에는 결혼식장에 비치되어 있는 봉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축하하는 의미를 담아서 정성스럽게 축의금을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축의금 봉투 쓸때 한문으로 쓰면 좀더 정성스럽게 축하하는 의미도 있는것 같고, 격식도 잘 갖추는것 같다고 생각하여 한문으로 가장많이 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문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이 하니라면 간단한 한문도 기억이 잘 안날수 있습니다.


축결혼 한자

한문의 뜻도 알고 있으면 좋겠죠. 

빌축, 맺을결, 혼인할혼 입니다.



컴퓨터로 출력할 경우에는 '축' 한문 쓰는 방식이 조금 다르게 보입니다. 각 궁서, 고딕, 굴림, 명조 등의 폰트별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축화혼 한자


축결혼과 함께 많이 사용되는 한자가 축화혼 입니다. 한자만 다르고 뜻은 같은 뜻입니다. 어느것을 이용해도 상관없죠. 맺을결자 대신에 빛날화자를 사용한 것입니다.



한글로 쓰기

한문을 많이 사용하는 세대도 아닌데 궂이 잘 알지도 못하는 한문을 사용하는것 보다는 한글로 축하메세지를 적는것이 좋을수 있습니다. 축하하는 마음만 전달된다면 한문이던 한글이던 아무 상관없잖아요.


요즘에하는 한글로쓴 예쁜 켈리그라피 봉투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손글씨로 결혼을 축하합니다. 라고 정성들여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결혼을 축하합니다. 무료 한글폰트 몇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결혼축하 영어로 표현


영어로 축하 메세지 보낼 때 좋은 영어 문장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Congratulations on your wedding.

두 분 결혼 정말 축하해요.


Wishing you love and happiness on  your special day!

특별한 날, 너희들의 사랑과 행복을 기원할게요!


May you have many happy years together.

오랫동안 함께 행복하길 빌어요.




결혼식 축의금 봉투의 축하메세지를 한문이나 한글로 쓰는것은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니죠. 봉투안에 얼마가 들어가느냐가 더 중요할 것입니다.

축하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두툼하게 줄수 있다면 주는사람도 받는사람도 행복하겠지만... 성심성의껏 능력껏 준비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