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효능 알려드립니다.

연근효능 알려드립니다.


어릴때는 좋아하지 않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좋아지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연근이 그런음식인데요. 아무맛도 없는 연근을 왜 먹는지 몰랐었는데 이제는 아삭한 식감의 연근을 이용한 조림이나 튀김 샐러드 등의 각종 요리를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연근은 연꽃밭 속에서 땅속에 자라고 있는 줄기를 뽑으면 무처럼 생겼는데 이것을 잘라보면 단면이 우리가 익숙히 보았던 모습이 됩니다. 가을인 10월부터 3월까지가 제철로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은 뿌리채소 입니다. 

최근에는 연근 요리뿐만 아니라 분말로 만든 제품이 있어서 차로마시는 분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그러면 좀더 자세히 연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혈관건강에 효과

코피가 자주나는 분은 코속에 비점막 혈관이 약해져 코피가 나거나 축농증, 알레르기성 비염 등으로 코피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연근속에 풍부한 타닌성분은 지혈효과가 있기 때문에 코피가 자주나는 분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연근은 치아출혈과 요도출혈등을 치료하는데 약재로 함께 사용되기도 한다네요. 이외에도 급성기관지염, 기괸지염 혈뇨, 월경과다, 자궁출혈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연근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의 이뇨작용으로 혈관내 노폐물 배출에 뛰어난 작용을 함으로써 혈액순관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나트륨 배출은 혈액순환을 잘 해주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스트레스 해소

연근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C와 몸속의 암모니아 성분을 분해제거하는 작용을 하는 아스파르트산이라는 성분이 몸속의 에너지 생성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심신을 안정시켜 불면증이나 우울증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

연근은 100g당 67칼로리 정도로 저칼로리 식품이며,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연근의 탄수화물은 저항성전문으로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대장기관까지 바로내려가는 일종의 식이섬유와 같은 역할을 하는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이밖에도 위건강에 좋고, 당뇨개선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저는 연근을 좋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를 해먹고 있는데 언제나 제철음식이 우리몸에 가장 건강한 음식인것 같습니다. 오늘도 동네에 있는 연꽃밥을 한바퀴 돌며 산택을 해봐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