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 양식 무료다운로드 사직서 한자 쓰기

사직서 양식 무료다운로드 사직서 한자 쓰기


직장생활을 하면서 좋은 일이 있어서 사직서를 서야 하는 상황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 사직서를 쓰는 상황은 좋지않은 상황에서 쓰게 됩니다. 그래도 근로자가 한번써서 제출하게 되면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작성과 제출에 신중해야 하며 작성시 주의해야 하는 작지만 중요한 팁 몇가지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직서의 양식은 먼저 현재 회사에 정해진 양식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퇴직을 희망하는 근로자가 제출하는 서류인데 정해진 양식이 있다면 따르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다면 작성자가 임의로 양식을 만들어서 제출하면 됩니다.


사직서 한자

솔직히 퇴사하는 시점에서 사직서 봉투에 한문으로 쓰거나 한글로 쓰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정확한 의사만 전달되면 좋을 것입니다. 사실 사직서 한문을 안다고 해도 자주 한문을 쓰지 않았던 분이라면 쓰기어려운 한자입니다.




辭 말씀 사. 사퇴할 사

職 직분 직

書 글 서


辭職書 사직서


작성방법

사직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시기는 회사와 인수인계를 고려하여 퇴직날짜 협의를 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고 근로자는 그만두고 싶은데 회사에서 놓아주지 않는 상황이라면 1개월까지를 인수인계 기간으로 봅니다. 민사법으로도 사직의 의사를 한달전에 통지하면 회사도 어쩔 수 없습니다.


어떤 회사들은 인수인계 기간을 3개월로 하는 곳도 있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서로 협의하여 기간을 정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헌법상 직업이 자유가 보장된 대한민국에서 노동자가 퇴직의사를 밝히고 퇴사하는 것은 큰 문제가 없습니다.





사직서에는 기본적인 인적사항으로 소속부서와 직위, 성명, 연락처 등의 정보를 적어야 합니다, 그리고 퇴사희망일과 퇴사사유도 구체적으로 적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퇴사사유를 적을때는 대부분 본인의 일신상의 이유라고 적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일신상의 이유라면 이렇게 적어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고 권고사직이나 사직강요에 의해 작성하는 경우라면 구체적으로 이유를 적는 것이 좋습니다.


퇴직사유의 예를 들면

ㆍ일산상이의 이유로 사직서를 제출합니다.

ㆍ권고사직을 000으로 부터 권고 받았으며 이를 수락하는 의미로 사직서를 제출합니다.

ㆍ000으로부터 결혼을 이유로 사직하라는 명령을 받아 피치못해 사직서를 제출합니다.




사직서 양식 공유

사직서에는 정해진 양식이 없기 때문에 사직사유와 언제까지 근무하겠다는 날짜를 명확히 하여 제출하면 된다. 꼭 확인해야 하는 것은 회사에 정해진 양식이 있다면 따르는 것이 좋다.





사직서 양식 엑셀파일 다운받기

사직서 양식.xlsx






워드 doc 파일도 첨부합니다. 양식은 자유롭게 쓸수 있지만 한번 제출하면 되돌리기 어려운 것이 사직서 이므로 작성과 제출에 신중해야 합니다.



사직서 워드파일 첨부

사직서 양식.docx



현재 회사에 정해진 양식이 있다면 꼭 그것을 따라 주세요. 그리고 평소에 잘 사용하지도 않는 한자를 궂이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든 직장인들의 꿈이 로또1등과 같은 대박을 맞아서 쿨하게 사직서 던지고 자유롭게 떠는 것이죠~ 상상만으로도 좋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