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칼갈이 연마제, 윤활유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들

전동 칼갈이 연마제, 윤활유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들


외식업소를 운영하는 분이거나 칼 사용을 많이 하는 곳에서는 꼭 필요한 것이 칼갈이 제품 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야스리라고 하는 길쭉한 막대기 같은 것이 있다.

그런데 야스리만으로 칼을 관리하는데 한계를 느낄때 전문적인 칼을 가는 제품의 필요성이 있다.





일반인에게는 필요 없을 제품인 전동칼갈이 종류를 몇가지 찾아 봤습니다.


#1. MLS 그라인더



각종 재질의 주방칼날, 세라믹칼날에도 사용이 쉽고, 정교하게 갈린다. 칼 가는 머리부분은 교체가 가능해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제품, 손잡이 부분은 스테인레스로 되어있어 외관이 심플하다.


자동칼갈이 부분 네이버 1위 제품이라고 홍보하고 있네요.

후기가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가격도 5만원대로 가장 저렴하여 가성비가 좋다고 봅니다.


#2. 가이소 그라인더


좀더 전문적인 전동칼갈이 제품입니다.

3.2kg으로 가볍고 이동이 편리한 하며, 단단하고 쉽게 파손되지 않는 재질로 만들어졌다. 칼을 기울이기 편해 숫독에 가까이 넣을 수 있고, 그라인더 입구 면적 조절도 가능하여 물결모양 식빵칼까지 손질이 가능하다.


칼사용 횟수가 많은 전문 업소에서 사용하는 제품으로 판매가격은 조금 부담스러운 30만원 후반대 이다.





#3 쉐프초이스 그라인더


100% 다이아몬드 연마석에 특수 실리콘 소재를더해 내구성이 좋다. 심하게 손상된 칼날도 복구가 가능하며, 연마 시 생기는 쇳가루는 제품 하단의 자석에 달라 붙어 덮개를 열면 세척이 쉽다.


가격도 약 18만원대로 전문적인 제품으로는 가성비가 좋다.



#4 덴마크 스캔 그라인더


정회전과 역회전이 가능한 전문가용 제품이다. 회전이 안정적이고 유동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며, 숫돌은 최고급인 #1000급을 사용하고 있어 사시미칼, 전문가용칼 외에 예민한 연마가 필요한 모든 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


이제품은 가격도 가장 비싼 편이고 사용고 일반인은 쉽지 않다. 그러나 전문적이고 정교한 작업이 필요한 곳이라면 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