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데이터드림 경기지역화폐 사용매장 시군별 찾기

경기데이터드림 경기지역화폐 사용매장 시군별 찾기


정부에서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은 본인의 주소지마다 조금씩 금액이 다릅니다. 지자체에 따라서 아예 없는 지역도 있으니 받는 것에 만족해야 겠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용인시는 20만원씩 준다고 문자가 오네요. 용인시에서 10만원 + 경기도에서 10만원을 줍니다. 김포시나 하남시의 경우는 15만원을 주던군요.



경기도 도민에게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의 공식 명칭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이라고 합니다.

▶지급대상 : 2020년 3월23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사람.

  ※ 3월24일 이후 타시도 전출자, 사망자, 외국인은 지급 대상자가 아닙니다.


▶지급금액 : 1인당 10만원 (1회지급)





▶지급형태 


ㆍ경기지역화폐카드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카드에 재난기본소득 지급액이 충전된 후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가능 합니다.


ㆍ신용카드

 -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재난기본소득 지급액만큼 차감 됩니다.

 -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13개사 (농협, 신한, 국민, 삼성, 우리, 하나, 롯데, 현대, 비씨, 기업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ㆍ선불카드

 - 카드를 신청한 후 카드에 재난기본소득 지급액이 충전되면,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사용가능.





▶신청기간 : 2020.4월9일 ~ 4월30일


▶신청장소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용기간 & 사용매장

- 연매출 10억원이상 매장,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휴흥업소, 프렌차이즈 직영점은 사용불가 입니다.




편의점, 주유소, 학원, 병원, 레저업소(헬스클럽, 필라테스, 수영장, 골프연습장, 볼링장), 안경점, 미용실, 음료식품 매장 등에서는 사용가능 합니다.


경기지역화폐사용 매장 찾기

여기저기 검색해본 결과 주변에서 가까운 사용매장을 찾기 위해서는 경기데이터드림 홈페이지를 이용하는것이 더 편리했습니다.


다른곳은 사용매장이 텍스트 리스트로 나오는데 이곳에서는 PC, 모바일에서 모두 지도로 찾을 수 있어서 주변검색이 쉬웠습니다.



지역화폐 사용매장 찾기 바로가기


경기도 각 시군(가평군, 과천시, 광명시, 광주시, 김포시, 동두천시, 부천시, 성남시, 시흥시, 안산시, 안양시, 양주시, 여주시, 의왕시, 이천시, 평택시, 하남시)의 지역화폐 가맹점 현황입니다. 각 시군에서 발행한 지역화폐별로 사용 가능한 가맹점 정보를 제공합니다.


※ 택시 및 용달업 가맹점 정보와 상세주소가 없는 일부 가맹점 정보는 제외되었습니다.






지도로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매장을 클릭하면 주소와 상호명, 사용가능한 지역화폐명이 나옵니다.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곳들을 미리 알아두셨다가 입금되면 아끼지 말고 바로 사용해 주세요. 유효기간이 3개월이기 때문에 깜빡하면 기간이 넘어갈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지역화폐를 사용하면 좋은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ㆍ6~10% 할인혜택

ㆍ우대가맹점 할인혜택 제공

ㆍ30% 소득공제 


무엇보다 소득공제를 크게 해주어서 직장인에게는 상당히 유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