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워터마크 넣는 방법

pdf 워터마크 넣는 방법


watermark 워터마크는 지폐에서 위조와 불법복제를 막기 위해서 개발된 기술로 젖어 있는 상태에서 그림을 인쇄한 후에 말린뒤 다시 양면을 인쇄하는 복제방기 기술 입니다.


이메일이나 메신저 등으로 전달되는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보호하기 위해서 크리에이터가 자신만 알수 있는 아이디나 부호를 삽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은 널리 사용되고 있는 PDF파일에 워터마크를 넣어서 불법 복제되는 것을 막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PDF파일을 선호하는 이유는 범용성 때문입니다. 한글 hwp파일이나 워드 doc 파일은 프로그램 저작권 구입을 하여 설치한 후 열어볼 수 있지만, pdf 파일은 뷰어가 대부분 무료이며 핸드폰에서도 파일을 열어볼 수 있어서 널리 사용 되고 있습니다.



PDF 워터마크

개인적으로 가장 편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곳은 아이러브피디에프 입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바로가기로 연결해 두었습니다.


바로가기



pdf에 넣을 이미지 또는 문자를 추가하여 불법 복제 및 유통을 막기위한 기능 입니다.

먼저 파일 선택을 해주세요.


불러온 파일이 열리면 왼쪽에 불러온 페이지가, 오른쪽에 워터마크 옵션 선택 창이 나옵니다.




워터마크는 텍스트와 이미지 둘중에 선택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넣는 것을 해보겠습니다.




A 텍스트를 선택하고 넣을 문구를 테스토리 홈페이지 주소로 적어 줍니다. 그리고 텍스트의 폰트와 크기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워터마크가 들어간 위치를 선택해 줍니다. 총9개 위치중에 고르면 됩니다. 


투명도선택 : 없음 / 75% / 50% / 25%  본문 내용에 워터마크가 가려지지 않으려면 투명도를 50%~25% 정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전선택 : 워터마크가 가로 배열로 들어가 있는 것보다 약간 회전되어 있는것이 좋아 보입니다. 45도를 선택 합니다.



워터마크를 넣을 페이지 선택입니다. 1번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넣을 수도 있고 특정 페이지에만 넣을 수도 있습니다.


레이어선택은 PDF컨텐츠 위를 해줍니다.




여기까지 옵션 선택을 마무리하고 워터마크 추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모든 페이지에 들어간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최종 완성된 파일을 확인해 보면 아래와 같이 워터마크가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5도로 기울여 졌으며, 레이어 위로 50%의 투명도가 적용 되었습니다.



힘들게 제작한 컨텐츠를 누군가 함부로 도용하지 못하도록 워터마크를 넣어서 배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미지 파일 뿐만 아니라 pdf 파일에도 쉽고 간단하게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