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방법

한국투자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방법



카카오게임즈 청약에 참여해 보려고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했습니다. 영업장에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신규계좌 개설이 가능한데 처음해보는 분이라면 어려울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각 단계를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계좌개설하는데 필요한 준비물 등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준비물 요약

1. 신분증 ( 주민증 or 운전면허증)

2. 본인 소유 계좌번호 (타 은행 or 타 증권사)

3. 본인 명의 스마트폰



한투증권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첫화면에 스마트폰 개좌개설 메뉴가 보입니다.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에 App을 설치하여 계좌를 개설하는 서비스 입니다. 

스마트폰 번호를 입력하면 앱설치 바로가기 링크를 보내 줍니다. 



스마트폰 개좌개설 조건은 만19세 이상이며, 외국인은 안됩니다.

그리고 본인 명의 휴대폰이 있으면, 24시간 언제나 개설이 가능 합니다.





준비물과 앱설치 바로가기 링크를 받았으면 이제 비대면 계좌개설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한국투자(App) 설치하기 http://www.truefriend.com/app/neosmart.jsp


앱설치를 시작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앱작동을 위한 동의 확인을 해주세요.

 



처음이세요 - 계좌개설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시한번 준비물을 안내해 주는 화면이 나옵니다.

세가지만 준비해 주세요. 신분증 + 본인명의 휴대폰 + 타 계좌(은행or증권)




준비물 확인을 했으면 계좌개설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다음 단계는 휴대폰 본인 인증 입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통신사 선택 후 이름을 입력하면 문자로 인증번호가 옵니다. 다른 곳에서도 휴대폰 인증은 많이 해봤을 것이므로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 단계는 현재 만들고 있는 계좌에 대한 구체적인 종류 설명 입니다. 여기서도 기본 체크된 항목들을 변경할 것은 없습니다. 

주식거래용 CMA 이며, 온라인(BanKIS)계좌 입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약관에 동의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준비한 신분증을 촬영하는 단계 입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고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촬영하면 되는데 빛에 반사되거나 하면 이름과 주민번호 등이 잘못 입력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빛을 잘 가려주고 신분증을 촬영한 후에 자동 입력된 내용이 정확히 맞는지 확인 후 단은 단계로 넘어가세요.





이제는 본인 소유의 타 은행이나 증권사의 계좌로 한투증권에서 1원이 입금될 것입니다. 이때 입금자명 앞에 숫자로 본인확인 인증을 합니다.


우선 입금받을 본인명의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번호 요청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현재창은 잠시 내려두고 입금받는 은행으로 이동하여 입금확인을 해주세요. 입금자명 앞에 숫자가 적혀 있을 것입니다.


저는 국민은행으로 1원을 받았는데 앞에 숫자가 7067이었네요.


 

 


여기까지 완료 했으면 인증 단계는 마무리 되었으며 거의 끝나 갑니다.

이제 주소만 입력하면 됩니다.

직장인 이며 자금의 출저와 출생국가는 대한민국이며 미국인이 아닌것을 확인 합니다. 그리고 직장 또는 자택 주소 중에 하나는 필수 입력 입니다.



 

 



계좌개설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개설된 계좌의 ID, 계좌번호를 확인 하세요. 앞으로 좋은 투자 성과를 기대 합니다.


아직 몇단계 더 남았습니다.


 


이번에는 로그인 또는 금융거래시 사용할 인증 수단 등록절차 입니다.

간편비밀번호와 지문, 얼굴인식 등을 사용할 수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간편비밀번호가 제일 편리하여 선택하였습니다. 보안에 신경이 많이 쓰인다면 지문이나 얼굴인식을 선택하세요. 



 



여기까지가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단계 완성 입니다. 제가 해본 결과 20분~3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증권 계좌 개설이 편리하게 되는 세상이었습니다.


이제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