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사 박물관 입장료 주차장 안내

서울역사 박물관 입장료 주차장 안내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은 세계어느 도시 못지않은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서깊은 전통문화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서울을 찾는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에게 문화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서울역사박물관 입니다. 

오늘은 서울역사박물관을 방문했을때 주차장 주차요금과 입장료 등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장료 : 무료

2020년은 서로서로 조심해 주고 배려가 필요한 시기 입니다. 박물관을 방문할 때도 방역수칙 등을 미리 확인해 주시면 좋습니다.


20.11월7일(토) 부터는 온라인 사전 예약을 하지 않아도 박물관 관람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ㆍ위치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5 / Tel : 02-724-0274

지하철을 이용하여 방문할 경우에는 5호선 광화문역 1번.8번 출구로 나오는 것이 가깝습니다.


서울역사박물관의 입장료는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일부 자체 기획전과 대관전 등을 제외하고 무료로 입장하여 관람할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 : 평일(화~금) : 

ㆍ오전9시~저녁8시까지 

ㆍ주말 및 공휴일 : 3월~10월 (오전9시~저녁7시까지) / 11월~2월 (오전9시~저녁6시까지) 관람시간 입니다.


휴관일




서울역사박물관 휴관일은 새해 첫날인 1월1일과 매주 월요일 휴관 합니다.

현재 박물관 관람을 위해서는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마스크 착용을 꼭 해야 하며, 1~2m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 자유관람은 가능 하지만 도스트 및 단체관람 불가 입니다.

※도슨트 docent :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안내인을 말합니다.



서울역사박물관 주차안내

자가용으로 방문할 때는 아래 약도를 참조하여 주차장을 찾이시면 됩니다.




주차요금

주차장 수용가능 면수는 114면으로 소형차량 112, 대형2 대가 주차가능 합니다. 주차장 운영시간은 오전8시부터 ~ 오후10시까지 입니다.





주차요금은 20인 미만 차량과 20인 이상 차량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ㆍ20인 미만 차량 : 최초 1시간까지 1,000원 + 초과 5분당 400원

ㆍ20인 초과 차량 : 최초 1시간까지 3,000원 + 초과 5분당 800원

ㆍ1일주차(선불) : 22,000원 / 44,000원 입니다.


서울시내 특히 종로지역에 자동차를 가지고 나가면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곳 역시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지만 민간위탁운영중인 곳으로 박물관 전용주차장이 아니기 때문에 공간이 부족할 때가 많을 것입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환자, 경차, 저공해차량, 모범납세자 등은 주차요금을 감면율에 따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로교통법상 긴급자동차, 박물관 취재차량, 외국사절, 관용차량, 10분이내 회차차량 등은 요금 면제 대상 입니다.


매월 진행되는 다양한 기획전과 체험 프로그램이 있어 언제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는 곳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조용한 시간대를 선택하여 꼭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