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내연금확인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내연금확인




우리나라 연금중에 가장 잘되어 있어서 부러움을 사고 있는 공무원연금입니다. 그래서 다들 공무원이 되고 싶어서 노랑진고시원학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일단 공무원이 되면 정년까지 일자리를 보장받게 되고 정년이 되는 나이가 되면 그후에는 연금이 나오니까 넉넉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공무원정년은 일반직 공무원이 60세, 교육공무원 62세, 대학굥수 65세, 민간기업은 60세다. 최근 공무원 정년연장에 대한 논의와 법개정 이슈가 큰데요. 현행 60세에서 65세로 늘려야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대법원에서 육체노동자의 가동연한을 만65세로 연장하라는 판결이 있었기 때문에 공무원 정년연장도 당장은 아니지만 연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시대

2015년 서귀포시 신사옥으로 이전한 공무원연금공단은 지상7층규모, 인원250여명이 근무중입니다. 연금서비스 및 연금연구, 복지시설 운영 등 연금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공무원 내연금 확인하기

일반 직장인은 퇴직후 국민연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가 궁금하듯이 공무원도 내연금이 얼마일까가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내연금 알아보기를 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운데 초록색 현직공무원을 클릭하면 됩니다.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 주소는 https://www.geps.or.kr 입니다. 

현직공무원을 클릭한 후에는 내연금보기(조회/신청)을 선한후 로그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로그인하여 재직정보> 재직자 기본정보 > 재직자정보조회를 선택합니다. 기준소득월액 징수율은 2019년 기준 8.75%입니다.



공무원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는 공무원 분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교를 다니는 자녀가 있다면 대여학자금신청을 할 수 있고, 연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고 각정 민원신청과, 복지시설 이용신청을 할수도 있습니다.





공무원관리공단 콜센터 상담전화는 155-4321번 입니다. 주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호중앙로 63.



젊은나이에 열심히 저축하거나 투자를 통해 노후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연금이 가장큰 노후 대책일수밖에 없는데 공무원이라면 이부분에 대해서만큼은 어느정도 대책을 마련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달이 띄어가는 금액이 상당하기 때문이죠.




여기까지 공무원 연금관리공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덕욱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