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 타자게임 즐기기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 타자게임 즐기기


안녕하세요. 처음 자판을 익히고 타자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무료다운받아 설치하려는 경우기 많습니다. 문서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나 처음 자판을 익혀야 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컴에서 무료로 타자연습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는데 무료로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방법과 타자게임을 즐기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예전부터 한글타자연습 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한컴타자였습니다. 요즘에는 한컴 홈페이지에서 무료설치 버전과 홈페이지에서 설치없이 바로 사용가능한 버전 2가지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소개해 드릴텐데 먼저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방법 먼저 설명해 보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게임, 한컴타자연습!

한컴 타자연습은 타자를 처음 하는 분이나 타자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은 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입니다. 


한컴타자 연습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버전을 원한다면 (구)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를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자신의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설치파일을 바탕화면에 다운받아 설치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사용권 계약에는 동의합니다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해 주면 설치가 계속 진행 됩니다. 다시 설치 버튼을 누르면 바탕화면에 한컴타자연습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그러면 설치는 완료된 것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이제는 타자연습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에서는 온라인은 상대와 대전할 수 있는 기능도 넣어놨는데요. 대전기능은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야 하니까. 혼자서 하는 모드로 일단 타자연습을 해보겠습니다.





화면에서 혼자하기를 클릭하면 혼자서 타자연습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키보드 자판 위치를 익히는 자리연습과, 단어를 익히는 낱말연습, 짤은글 연습, 긴글연습으로 연습 방법이 나눠져 있습니다. 처음 타자를 접하는 분이라면 자리연습부터 시작해서 긴글연습까지 차근차근 진행해 보시면 됩니다.





한컴타자 게임모드

타자연습에서 게임모드를 하고 싶으면 케이크던지기를 누르면 게임 종륙 4가지 나옵니다. 초급단계부터 중급, 상급 단계로 구분되는 게임들로써 하나씩 클리어 해보는 재미가 있으니까 도전해 보세요.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연습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지 않고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합니다. 한컴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를 누르면 게임으로 즐기는 새로운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가 열리고, 이때 한컴타자연습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곳에서도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 글 연습, 긴글연습 방법이 있기 때문에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타자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캐릭터 이름은 말랑말랑 무브먼트라고 하네요. 세세한것 까지 신경 많이 썼습니다.


그리고 타자 게임도 가능합니다. 동전쌓기, 두더지 잡기 등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타자 연습 프로그램에서 몇타가 나오나 연습을 해봤는데.. 짧은 글 연습 모드에서 3분53초 동안 열심히 타자를 쳐본 결과 390타가 나왔습니다. 정확도는 한글자 틀렸나 보네요 99% 입니다.





역사와 전통이 있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인 만큼 무료로 배포하는 버전인데도 상당히 퀄리티가 좋습니다. 한글자판 뿐만 아니라 영문 자판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