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침 혈자리 그림으로 알아보기 그리고 압봉 사용법

수지침 혈자리 그림으로 알아보기, 압봉 사용법


거래처에 갔더니 사은품을 만들었다고 샘플을 하나 주셨다.

수지침 혈자리 그림이 들어있는 것과 혈자리에 붙이는 압봉이 들어있는 사은품이다. 바늘로 찌르는 것도 아니라서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괜찮겠다 싶어서 좀더 알아 봤습니다. 최근에 계속 편두통이 있는데 효과가 있길 바래 보면서 압봉도 붙여 봤습니다.





수지요법이란 손을 통해 몸의 이상 상태를 진단하거나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우리손은 인체의 축소판입니다. 우리의 손 안에 몸의 좌,우, 앞, 뒤가 모두 있습니다. 왼손의 손바닥은 우리 몸의 전신 앞면에 해당하고, 손등은 우리 몸의 뒷면에 해당합니다.


가운데손가락이 머리이고, 엄지는 오른쪽 다리, 검지는 오른팔, 약지는 왼팔, 새끼손가락은 왼쪽 다리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손바닥에 각 내장기관에 상응하는 상응점들이 있습니다.


만약 몸의 이상을 알리는 증상이 있을 때 각 상응점들을 찾아 자극하여 주면 증상을 완화 시키거나 없애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지요법 요약

왼손기준


엄지 = 오른발

검지 = 오른팔

중지 = 머리

약지 = 왼팔

새끼 = 왼발



편두통이 심해서 도수치료까지 받았던 적이 있었는데, 편두통의 원인이 일자목과 어깨근육 뭉침 이었다. 스마트폰이 원인 이라고 한다. 고개를 숙이고 장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고 있게 되니까 일자목이 되고 어깨근육에도 무리가 많이 간다고 한다.





두통 수지침 혈자리 

민간요법이 한때 유행했던  시절이 있었고 수지침도 그 한종류 입니다.

속는셈치고 한번 따라해 보세요.


편두통에는 약지와 새끼손가락 손등쪽에 혈자리가 있고

목이 뻣뻣할 때는 중지가 머리니까 중지 가운데 마디 쪽에 압봉을 붙여주면 된다.




한번 붙여 봐서는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플라시보 효과라고 있지요. 긍정적으로 믿으면 믿는대로 이뤄지리라 했습니다.



스트레스는 손바닥쪽 중지 꼭대기부터 손바닥까지, 졸음을 쫒을 때는 약지, 새끼 손바닥에 혈자리가 있네요.




감기

소화불량





변비

아랫배 복통





위경련

숙취







수지침 압봉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작은사이즈의 코인파스 처럼 생겼는데 바늘로 찌르는게 아니라서 거부감이 덜합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것이지만 잘 붙어 있네요.


그리고 혈자리를 알고 있다면 손으로 꾹꾹 누르는 것도 효과기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민간요법이라도 바늘로 피부를 찌르는 것은 부담스럽습니다. 바늘로 하는것은 전문가에게 받아야 될 것입니다. 일반인은 간단한 압봉패치를 붙여보는 것으로 효과를 느껴보면 좋겠습니다. 시중에 서암봉이라고 판매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