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산 등산코스와 자연휴양림 소개 합니다.

유명산 등산코스와 자연휴양림 소개 합니다.



양평에는 용문산과 함께 유명산이 많이 알려진 등산코스 입니다. 특히 유명산은 등산코스 뿐만 아니라 자연휴양림이 유명한데 캠핑을 위해 찾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용문산 높이 : 1,157m

유명산 높이 : 862m


오늘 소개할 유명산 등산코스는 능선을 타고 올라가 정상에 도착하여 합수지점과 유명산계곡으로 하산하는 일주 코스 입니다.





아침 9시15분에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정상까지 55분이 소요되었으며, 정상에서 잠시 휴식시간과 메로나 아이스크림 하나를 정상에서 사먹고 하산을 시작하였습니다. 하산에 소요되는 총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였는데 계곡 코스에서 물에 손과 얼굴을 씻으며 천천히 하산 하는데 소요된 시간 입니다.


유명산 등산코스를 일주하는데 소요된 시간은 총 2시간 30분 정도 입니다. 




유명산 일주코스 시간대별 소개




유명산 주차요금 : 2,000원

유명산은 관장지이기 때문에 주차시설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그래서 주차요금이 있습니다.

넉넉한 주차장에 편하게 주차를 하고 등산을 시작해 봅니다.



등산을 시작하려면 산여울 간판이 있는 계곡 출입구를 지나야 합니다. 이곳을 지나서 조금만 걸어가면 입산요금을 받는 곳이 나옵니다. 여기서 다시 2천원을 주고 입산증을 받아야 합니다.




입구에는 음식점이 많은데 전을 부치는 기름냄새와 막걸리 등을 먹을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디나 계속주변에 있는 음식점들 처럼 산채비빔밥 메뉴는 필수로 갖춰져 있네요.





입산요금을 내고 나면 유명산 야영장이 나옵니다. 듬성듬성평상을 만들어 두고 그 위에 텐트를 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빈자리 없이 야영을 즐기고 있네요. 바닥이 평상이라서 잠자리가 좀더 편할듯 합니다.




유명산 야영장 바로 옆에는 계곡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곳에서는 물속에 들어갈 수는 없는듯 합니다. 시멘트로 만들어 놓은 사방댐으로 들어가면 위험하여 수영금지 인듯 하네요.




본격적인 등산코스 옆으로 아스팔트 도로가 있는데 저곳으로 가면 유명산 자연휴양림과 숲체험공간, 캠핑장 등이 있다고 합니다.



능선 코스를 이용하여 정상까지 갈 계획이므로 2km만 올라가면 정상입니다. 등산을 시작하자마자 급격한 경사가 나오기 시작하네요. 한발한발 천천히 옮기며 올라가기 시작 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정상까지 거리가 멀지 않네요?? 예전에 왔었을 때는 초반 등산코스가 급경사라 상당히 힘들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의외로 싶게 올라왔습니다.


정상에 도착하면 정상표지석과 함께 아이스크림을 파는 분이 있습니다. 정상에서 먹는 메로나는 언제나 맛있습니다. 강추 메로나~!





유명산 정산 경치는 좀 심심한 편입니다. 정상이 좁지는 않은데 그렇다고 볼거리가 있는건 아닙니다. 정상보다는 산아래쪽에 계곡과 캠핑장을 이용하는 분들이 더 많기 때문에 유명한 곳이 되었습니다.



정상에서 잠시 땀을 식히고 바로 하산을 시작 합니다.

하산중에는 계곡물을 계속 따라가게 되어 있는데 물소리 폭포소리를 들으며 내려갈 수 있습니다. 어느 달력에서 본듯한 경치가 계속 펼쳐지는 곳이 나옵니다.


계곡물에 손과 발을 담그며 잠시 쉬어가도 좋습니다.















유명산 폭포 소리도 ASMR로 즐겨 보세요. 언제나 수량이 풍부해서 시원한 계곡을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유명산을 오랜만에 다녀오면서 가장 궁금했던 것이 예전에는 오토바이 타던 분들이 많았었는데 이제는 과속방지턱을 많이 설치해 두어서 더이상 탈 수 없는것 같더군요... 그많던 분들 요즘에는 어디서 오토바이 타나요??



이상으로 유명산 등산코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침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