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말산행 추천코스 - 하남 검단산 657m #2하산

수도권 주말산행 추천코스 - 하남 검단산 657m #2하산


검단산 등산이야기가 궁금하면 아래 링크 ▼

2019/07/14 - [여행.국내&해외] - 수도권 주말산행 추천코스 - 하남 검단산 657m #1등산


산에서 정상은 언제나 잠깐 머물다 내어주는 곳. 오래 있으면 금새 지치고 몸이 쳐지기만 하니까 잠깐 휴식을 취했으면 다른분들에게 내어주고 내려오면 된다.





하산 방향은 유길준묘가 있는 능선코스 방향이다. 이쪽이 곱돌약수터 방향보다 조금더 길다. 천천히 자리를 털고 일어나서 하산을 시작한다.



첫 이정표다. 정상까지 260m, 애니메이션고까지 3.65km다 능선코스 방향이 대략1km정도 더 길다.



능선코스 정상부근에 있는 나무로 실제로 보면 모양이 참 특이하다. 다들 이곳에서 사진한장씩 찍으며 추억을 남기는 곳.




첫번째 갈림길 이정표다. 벌써 정상에서 1km 정도 내려왔다. 하산은 천천히 해야 안전하게 내려올수 있다. 등산할때 다치는 경우는 대부분 하산시에 미끄러지는 것 때문이다. 천천히 다음에 발 밟을 곳을 확인하고 한발한발.




내려오다 보민 어느새 유길준묘까지 도착했다.






항상 그냥 지나쳤었는데. 오늘은 사진을 찍었서 확인해 본다.


알려드립니다.

자연을 사랑하시고 검단산을 아끼시는 시민 여려분!!

여러분이 서 계신 곳에 위치한 산소는 근대 한국사의 선각지이시며 계몽사상가이셨던 구당.矩堂 유길준과 그 직계가족의 묘소입니다. 구당 선생은 한국 최초의 미국 국비 유학생으로 서양의 정치, 사회, 문화, 교육제도 등 선진화된 문물을 국내에 알리셨으며 서유견문 西遊見聞 과 국내 최초의 국한문혼용 문법책인 대한문전 大韓文典의 저자로 이미 국정교과서에도 널리 소개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

조상을 아끼고 숭배하는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고인의 숭고하신 뜻을 기리는 참배를 원하시는 분의 출입에 대하여는 감사드리오나 다만 저희들의 선대 산소가 훼손되지 않고 유지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내문을 모두 읽어보니 일부 몰지각한 등산객들의 행태 때문에 산소가 훼손되는 경우가 있었나 보다. 왜들 그러는지 모르겠다.


어느덧 다 내려왔다. 내려올때 가장 좋아하는 구간이 있다. 거의 다내려왔을때 길이 약간 넓어지면서 자판기 한대 있는 곳인데, 자판기 주인분께서 바닥까지 낙엽 한장없이 깨끗하게 청소해두는 곳이다.





수도권에 있는 산들은 대부분 에어컴프레셔를 설치해둔 곳이 많다. 산행 후 신발에 뭍은 먼지와 흙을 강한 에어로 털어내면 깔끔해지는데 왠지 새신발이 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오늘 검단산 산행 이것으로 마무리.. 주차한 곳으로 다시 돌아왔다.




출발시간 11시 16분 -> 정상도착 12시26분 -> 하산완료 시간 13시41분. 순토시계 여러모로 요긴하게 쓰고있다.

검단산 총 소요시간 약 2시간20분정도 걸렸다. 등산+하산 그리고 정상에서 20분정도 휴식시간까지 포함. 주말산행 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