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까스맛집 호천당 - 하남점 방문기

돈까스맛집 호천당 - 하남점 방문기



돈까스를 특별히 좋아하는 것은 아닌데... 참 자주 먹는 편이네요. 그만큼 돈까스가 주변에서 접하기 쉬워진 음식이고 대중화 된듯 합니다.


오늘 먹어본 돈까스는 호천당이라는 곳입니다. 상호가 좀 특이한데요. 호천은 호천망극에서 나온 말이고 동양 고전인 시경에 게제된 시의 한 구절이라고 하네요. 넓은 하늘과 같은 집 이라는 뜻으로 한자를 사용한 상호이며 슬로건이 맛으로 승부하는 돈가스 소바 전문점 이네요.





방문한 매장은 호천당 하남미사점 입니다. 

ㆍ주소 :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 230 (망월동) 한강타워 112

ㆍTEL : 031-795-4701




메뉴

간판에 적혀 있는 대표 메뉴는 돈까스와 소바, 우동, 카레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선택하는 메뉴가 Best 추천메뉴인 점포세트네요. 점포세트에는 돈가스와 소바 또는 우동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모든 메뉴를 맛볼수 있는 셋트 입니다.



주문한 메뉴

ㆍ점보세트 : 11,500원

ㆍ돈가스 카레정식 : 10,500원

ㆍ생선가스 : 12,000원


가격대가 만원이 모두 넘네요.

우리는 언제부터인가 점심한끼 식사가격으로 1만원을 합의한듯 합니다. 나는 그렇게 합의한적 없지만 나빼고는 모두 부자인것 같습니다.


솔직히 만원이 넘으면 매일 점심으로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대 입니다.


메뉴판 뒷면에는 호천당이 메뉴에 쏟는 정성이 나와있습니다. 메밀의 풍미를 살린 소바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수제 생돈가스를 만드는 과정 그리고 두툼한 볼륨감에 대한 안내가 있습니다.





메뉴 주문을 하고 잠시 기다리며 메뉴판을 보니까 배달도 하고 있네요. 돈까스 배달용 메뉴판 입니다.



하남미사점은 테이블 10개 정도로 크지않은 곳이었습니다. 점심시간대에는 만석이 되어 열심히 돈까스를 먹고 있더군요. 대부분 점보세트를 주문하는것 같네요.




제일먼저 나온 생선가스 입니다. 12,000원

나무 쟁반에 1인메뉴로 제공되는데 밥과 미소국이 함께 나오네요. 그리고 소스는 타르타르소스 입니다.

생선 비린내는 전혀 없고 타르타르 소스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울립니다.






두번째는 호천당의 대표메뉴 점포세트 입니다. 11,500원

점보세트를 주문할때 서버분이 소바와 우동중 선택을 물어보십니다. 당연히 소바를 선택했죠. 그런데 주변을 보니까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우동을 먹는 분들이 더 많은듯 하네요.


밥+미소국+돈가스+소바 구성입니다. 돈까스는 두툼한것이 씹는 질감도 좋고 마음데 드네요.

호천당 메뉴의 특징은 간을 세게 하지 않는 것인듯 합니다. 소바나 미소국 소스 등의 간을 연하게 하여 자극적이지 않네요.



마지막으로 돈까스카레정식 입니다. 10,500원

카레의 맛도 어떻게 보면 너무 연한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했네요. 저는 자극적인것 보다는 좋은듯 합니다. 

양도 꽤 많습니다.




이렇게 3가지를 주문하 가격이 34,000원 입니다. 

맛은 만족스러웠으나 가격이 부담스럽네요. 매일 점심으로 이렇게 먹다간 흥청망청 쓰다가 휘청하겠습니다. 






언젠가 부터 돈까스 점문점에서 식사한번 하면 1만원은 기본이 되었습니다.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아서 만족스럽지만 매일 이렇게 먹을 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판매하는 분들 생각하면 이정도 가격에 판매하지 않으면 가게를 운영하는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에 싸게만 팔라고 할 수도 없겠죠...




맛으로 승부하는 돈가스 소바 전문점 호천당을 소개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