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HG 무상수리 전륜 코일스프링 교체

그랜저 무상수리 전륜 코일스프링 교체 

차를 처음 만들대 잘못된 부분 없이 완벽하게 만들면 좋겠지만.. 자동차 회사에서 판매한 차량에 대한 리콜을 해주는 것은 좋다고 봐야겠죠. 현대자동차의 대표 차종인 그랜저를 소유하고 있다면 모두 받아 보았을 무상수리 고객통지문 입니다.

벌써 7년째에 접어든 그랜저는 그동안 자잘한 사건사고도 많았지만, 보증기간내에 고장난 것들은 대부분 교체한 상태로 큰 문제 없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그랜저 무상수리 항목은 전륜 코일 스프링 점검 후 필요시 교환 입니다.

겨울철 도로에 뿌려지는 염화칼슘 등으로 오염된 후 하부 세차를 하지 않을경우 코일스프링 부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 무상수리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대상차종

ㆍ그랜저 + 그랜저 하이브리드

ㆍ차량 출시년도 : 2014년 2월4일~ 2014년 11월 29일

ㆍ원인 : 전륜 코일스프링의 이물질 유입 방지를 위한 고무  호스의 접착제 도포 산포 인해 접착이 미흡할 경우 이물질 유입으로 도장 표면 손상.



ㆍ무상수리기간 : 2020년 5월22일 부터~

ㆍ수리방법 : 점검 후 필요시 교환

ㆍ비용 : 전액 무상




무상수리 안내문을 받은지는 한달 정도 지났는데 마침 엔진오일 교환 주기도 찾아와 이제야 수리를 맞기려고 찾아 보았습니다. 단골로 찾는 현대자동차 지정 수리센터에 전화하여 예약을 했습니다.



예약하기

가까운 현대자동차 서비스센터를 찾으려면 아래 QR코드를 카메라앱을 실행하여 스캔하면 바로가기가 나옵니다. 또는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찾거나 고객센터 080-600-6000 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QR코드로 접속한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예약 페이지 입니다.



저는 단골 매장에 전화하여 예약했는데 전륜 코일스프링이 재고가 없을 수 있으니 미리 예약은 필수이며, 점검 및 수리와 대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점검 후 이상이 없으면 교체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여, 첫날에 점검만 받고 나중에 부붐이 도착하면 교체할때도 있다고 합니다.



그랜저HG 정이 많이 들었는데 아프지 말고 좀더 오래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