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훈련소 홈페이지 내자녀 찾기 안내

논산훈련소 홈페이지 내자녀 찾기 안내


군대가 많이 편해 졌다고는 하지만 예나 지금이나 귀한 아들이 입대하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그렇지만 군대도 스마트해진 세상에 따라서 변화가 많이 발생 했습니다.

훈련소에 입소를 한 자녀의 생활을 인터넷을 확인할 수도 있으며 게시판 글쓰기를 통해서 편지와 같이 소통도 가능 합니다. 이제 홈페이지에서 입소할때 준비해야 것들과 내자녀찾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논산훈련소 홈페이지를 찾으려면 네이버나 다음 포털에서 검색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검색후 결과 화면에 육군훈련소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훈련소 입소 준비사항

훈련소 입소를 할때 꼭 지참해야 하는 것들 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ㆍ나라사랑카드 : 훈련기간과 자대배치 후 받게되는 급여 통장 입니다. 

ㆍ신분증 + 입영통지서

ㆍ기술자격 및 면허증과 경력증명서 사본


훈련소 입소시 지참 불가능한 품목은 핸드폰, 카메라, MP3, 목걸이, 반지 등 악세서리와 의약품, 담배, 음식물, 라이타, 현금 등입니다.


훈련소 입소하면 당일 즉시 지급하는 품목 리스트 입니다.

이때 지급되는 신형전투화는 간부용과 동일한 것으로 물집이 잡히지 않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PX에서 저렴하고 내구성 있는 전자시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논산훈련소에 입소하면 5주간의 군사 교육을 받게 됩니다.

입소는 매주 월요일에 있으며 5주간의 훈련을 받고 수료하는 퇴소식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실시합니다. 



내자녀 찾기 방법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메인에서 오른쪽에 보면 내자녀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월요일에 입영한 후 다음주 화요일 정오부터 내자녀 찾기와 편지쓰기 작성이 가능 합니다.




검색방법은 입영날짜와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을 입력한 후 검색하면 됩니다.

입소한지 일주일이 넘지 않았으면 아직 검색되지 않습니다.



일주일이 지난 후에 검색하면 입영일과 배치된 교육연대, 중대, 소대, 교번이 나옵니다. 논산훈련소는 23연대, 25연대, 26연대, 27연대, 28연대, 29연대, 30연대  총7개 연대가 있습니다.


검색 리스트 밑에 편지쓰기를 누르고 편지를 작성하면 훈련소 담당자가 프린트하여 훈련병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자식을 군대에 보내 놓고 나면 걱정되는 것이 한두가지가 아닐 것입니다. 밥은 재대로 먹는지, 잠은 잘 자는지 훈련은 견딜만 한지 등등 


자주 묻는 질문 중에 군복부 중 식사가 잘 나오는지에 대한 답변이 있어서 안내해 드립니다.


훈련병의 일일 급식비는 6,848원으로 일방병사와 비교하여 급식비는 300원이 더 많으며, 주식인 쌀은 10%가 더 책정되어 있습니다. 식사는 하루에 필요한 열량(3,100kcal)과 6개의 영양소를 고려하여 1식 4찬이 위생적으로 급식됩니다.

또한 장병 선호도를 고려, 한 달에 6번 이상은 햄버거, 떡국 등의 식단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후식은 하루 250ML 우유 1개와 주스(오렌지, 포도 등 월 11회), 과일(귤, 딸기, 수박, 포도 등 10개 종류 등 월 6회)등이 제공되며, 이 외에도 건빵, 라면, 쌀국수, 떡을 월 10회, 훈련병 생일에는 쌀 케이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훈련 기간을 마치면 본격적인 군생활을 하게되는 자대배치을 받게 됩니다. 자녀의 자대배치도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 합니다.


자대배치 조회 바로가기


검색 방법은 훈련병 이름과 생년훨일, 입대일자, 입대 부대(훈련소)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됩니다. 각 훈련소마다 자대배치 안내시기 차이가 있습니다.



자녀를 군대에 보내놓고 걱정이 많을 부모님들을 위해서 군 관계자들은 훈련병을 소중히 대우해 주어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