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안내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안내


일반 가정에서 사용중인 대형 가전제품들은 무상수거를 해주고 있습니다. 냉장고, TV, 세탁기, 에어컨과 같은 크기가 큰 전자제품은 제조 생산회사에 수거 의무가 있어서 새제품으로 교체했을때 버리는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가구와 같이 크기도 크면서 무상수거를 해주지 않는 것을은 폐기물 스티커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폐기물 스티커를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현재 거주지역의 시청이나 구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서울시에 산다면 각 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가고, 시군 지역에 거주한다면 시청이나 군청 홈페이지에서 발급 됩니다.


아래 대형 폐가전 무상수거 품목 리스트를 보시고 비용이 들지 않아도 버릴 수 있는 제품들을 먼저 확인하고 무상수거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스티커를 발부 받도록 합니다.



경기도 성남시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폐기물 스티커 받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바로가기 홈페이지를 알려드립니다. 클릭 하세요.


스티커 발급 순서는 홈페이지에서 신고사항을 작성하고 수수료 납부(전자결재) 후 신고필증 출력하여 버릴 폐기물에 부착하여 외부에 내놓거나 청소대행업체가 수거하도록 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하기

대형폐기물 배출자의 신청인 정보 이름, 비밀번호,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배출장소와 관할동 주민센터를 선택합니다.





버리는 폐기물이 여러건이라면 모두 적어야 합니다. 아래에 각 품목당 비용을 정리해서 보여 드리겠습니다. 폐기물명과 규격, 수량을 적어 주세요.

그리고 배출 날짜를 선택하는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배출일자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배출날짜를 선택했으면 실제 버리는 날은 예정일 하루 전날에 내놓아야 합니다.



주유 품물별 스티커 비용 

가구류 중에는 장롱이 가장 많을 것입니다. 장롱의 가장 긴 한쪽 길이가 120cm이상이면 15,000원 / 120cm 이하면 10,000원 입니다. 그빡에 문갑, 화장대, 장식장, 서랍장, 책장 등은 5,000원~ 정도 입니다.



가구류 스티커 비용 중에 가장 삐싼것은 돌침대와 메트리스류 입니다. (3만원 ~ 25,000)


주방용품 중에서도 대리석으로 만든 식탁이나 씽크대 등의 폐기물 가격이 18,000~ 정도로 비싼편 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전자제품과 냉난방용품은 대부분 무료수거가 됩니다. 그리고 크기가 작은 주방용품도 면제인 제품이 많습니다.


악기류 중에는 그랜드 피아노 폐기물 가격인 15,000원 입니다.



기타품목 수수료

- 4,000원 : 재봉틀, 스키 및 보드 세트 및 이와 유사한 물품

- 3,000원 : 앰프, 타자기, 변압기, 병풍, 수조관받침대, 합판, 파라솔, 화이트보드, 다리미판, 유아용카시트, 캣타워, 진동베개, 볼링공 및 이와 유사한 물품

- 2,000원 : 빨래건조대, 장롱받침목, 조명기구, 화환받침대, 인라인스케이트, 바이올린케이스 및 이와 유사한 물품


ㆍ위의 주요 품목 외 쓰레기봉투에 넣기 어려운 대형폐기물의 가격은 형상 및 크기가 그와 유사한 품목에 준한다.

ㆍ위에 열거된 품목일지라도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가정용품과 비교하여 크기나 무게가 2배 이상 차이가 날 경우 그에 비례하여 가격을 산정한다.

ㆍ위에 열거된 품목일지라도 재질별로 분해하여 배출한 경우 등으로 재활용, 폐목재 또는 불연성쓰레기 등 용도별로 수거할 수 있는 경우에는 그에 맞게 수거한다.

ㆍ불연성쓰레기{깨진 유리, 깨진 도자기류, 집수리 시 발생하는 5톤 미만의 건축폐기물 등}는 불연성쓰레기 전용봉투(마대)에 넣어 배출한다.

ㆍ쓰레기봉투에 넣기 어려운 폐목재는 끈으로 묶어 배출한다.



-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공짜로 버릴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