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근무시간과 지역별 위치 찾기 공공보건포털

보건소 근무시간과 지역별 위치 찾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읍면동 단위 지역별로 하나 이상씩 있는 보건소의 위치를 찾는 방법과 요일별 영업시간 등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보건소에서는 국민 건강을 위해서 무료로 검사해주는 항목이나 무료 예방접종 또는 각종 허가를 위해서 발급 받아야 하는 증명서 등의 업무를 하는 곳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기관 입니다.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새로 이사를 왔거나 어린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먼저 체크해야하는 것중에 하나가 동네 보건소 위치 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포털에서 위치를 가까운 위치를 알려주기도 하지만 특정 지역을 검색해보고 싶다면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에서 찾아야 합니다.



포털 검색창에 공공보건포털을 이라고 입력하면 아래쪽 지도에 가까운 곳의 위치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G-health 공공보건포털을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지역별 위치를 찾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보건소 위치 찾는것 뿐만 아니라 제증명발급, 자신의 진료내역 조회, 건강정보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역별 보건소 위치와 영업시간을 찾기 위해서 홈페이지에 들어왔으니까. 보건소식 > 보건기관찾기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이곳에 들어기면 보건소 뿐만 아니라 지역별, 종류별 보건기관을 상세히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시간 등을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찾기 메뉴에서 지역선택 후 의료기관선택 메뉴에서 보건소를 선택하면 됩니다. 

Tip. 지역선택시 읍면동 단위까지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넓은 범위의 지역을 먼저 선택하여 검색을 해보세요.




시단위 보건소는 각각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진료가 가능한 범위와 보건소 층별 안내도를 볼수 있습니다.





보건소 영엽시간

보건소는 해당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로 진료하며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가지고 있는 건강보험증 소지자에게는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검사항목이나 검진항목의 비용은 개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은 국가 공공기관으로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9시~18:00시 까지 이며 점심시간 12시~13시는 진료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토요일, 일요일과 각종 공휴일은 휴무일 이므로 방문할때 요일 확인을 꼭 하세요. 


보건소 영업시간을 알아보기 위해서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등의 일반적인 업무도 처리할 수 있는 곳이므로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