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앱설치

대구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구은행과 같은 지방은행들이 예전에는 많이 있었는데 이제는 은행도 인수합병을 통해서 대규모 자본을 가진 전국은행쪽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DGB대구은행은 경상북도를 중심으로 영남지방 뿐만 아니라 여러곳의 지점에서 은행업무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인터넷으로 은행업무를 하기 때문에 오늘은 대구은행 인터넷뱅킹 방법과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앱설치 방법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프라인 은행 지점을 방문하게 되면 왔다갔다 하는 시간과 대기표를 뽑고 기다려야 하는등의 낭비가 많습니다. 그리고 대구은행은 대구에 있을때는 지점을 찾기 쉽지만 다른 지역으로 이동했을 경우에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할수 밖에 없습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계좌 조회, 이체 등을 하려면 꼭 필요한 것은 영업점에 한번은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가입절차를 신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입이 완료된 후에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아서 로그인 합니다. 이미 대구은행 계좌가 있는 상태라면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서 인터넷 뱅킹을 할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Tip. DGB를 주거래 은행으로 신청하면 위와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 www.dgb.co.kr에서 확인해 보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개인뱅킹과 기업뱅킹 메뉴를 상단에 나눠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고객 이라면 개인인터넷뱅킹을 사용해야 하며, 법인과 같은 기업고객은 기업인터넷뱅킹을 이용해야 합니다.




스마트뱅킹 이용하기

사무실이나 집에서 PC를 이용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에 거래하는 은행의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보안이 걱정되거나 사용에 익숙치 않아서 아직도 설치하지 않았다면 아래 바로가기에서 설치해 보세요.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는 구글 앱 스토어에서 대구은행을 검색하면 해당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기 전에 영업점을 방문해서 인터넷뱅킹 가입신청을 해두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스마트뱅킹 앱 바로가기

대부분의 은행앱 처럼 보안이 강화되면서 고객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발전했습니다. 우선 로그인할때마다 매번 인증서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Face ID 인식, 지문인식, 퀵인증로그인 방식 등으로 빠르게 앱을 열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나면 공인인증서를 폰으로 옮겨야 합니다. PC로 대구은행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스마트기기 인증서 복사 메뉴 또는 인증서 내보내기/가져오기 메뉴에서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해야 합니다.

복사하기 메뉴로 인증서를 복사하면 PC와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은행업무를 볼수 있게 됩니다.

 





영업점 찾기

대구은행의 영업점은 대구시내에 가장 많습니다. 영남지방의 다른 곳으로 가게되면 오프라인 영업점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영업점을 찾는 곳 바로가리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영업점 찾기 바로가기



영업점 안내 페이지에서 영업점 / 주말영업점 / 자동화코너 / PB센터 / 대여금고 / 대구국제공항출장소 / 국회지점 등의 세부메뉴를 선택하여 검색하면 주소와 영업시간, 안내전화번호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의 영업시간은 09:00~16:00 입니다.




오늘은 대구시를 제외한 다른 곳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는 대구은행의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영업점 찾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