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타이칸 가격 Taycan 뽑아보기

포르쉐 타이칸 가격 뽑아보기


포르쉐와 같은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이 이번 생에서는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순수 전기차로 출시되면서 가격이 많이 내려갔다고 하여 포르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견적을 뽑아보기로 했습니다. 

테슬라가 만드는 전기차와 포르쉐가 만드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둘의 스펙을 비교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겠지만 전기차에서 꼭 필요한 배터리 용량과 주행가능 거리 정도만 비교해 보겠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은 3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각 모델의 판매시작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ㆍTaycan 4S : 1억4,310만원부터~

ㆍTaycan Turbo : 1억9,220만원부터~

ㆍTaycan Turbo S : 2억2,960만원부터~



포르쉐가 전기차로 변신했어도 슈퍼카의 기본조건인 제로백은 여전히 최고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각 모델별 스텍은 아래와 같습니다.


ㆍ4S : 제로백 4.0s / 최대출력 390kw, 530마력 / 최고속도 250km/h

ㆍTurbo : 제로백 3.2s / 최대출력 500kw, 680마력 / 최고속도 260km/h

ㆍTurbo S : 제로백 2.8s / 최대출력 560kw, 761마력 / 최고속도 260km/h



주행거리 

순수 전기차를 구입할때 제일먼저 보게 되는 것이 가격이고 다음이 예상주행거리 입니다. LPG차량이 처음 나왔을때 보다 전기차는 충전 시간도 오래걸리고 충전할 장소도 많지 않아서 아직은 불편한 것이 사실 입니다.



포르쉐 타이칸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주행거리 계산기를 통해서 나온 예상주행가능 거리는 4S기준 345km 입니다.도심40%+지방도로30%+고속도로30% 조건이며 19인치 휠을 장착했을때 기준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포르쉐를 데일리카로 타는 경우가 얼마나 될까요? 이정도 급의 차량을 구입할 정도면 서브카로 내연기관 엔진 차량을 하나더 가지고 있겠죠. 

345km 정도면 서울에서 대전 까지는 왕복으로 다녀오기에 무리가 없으며, 시내 주행을 하거나 가까운 곳 드라이브 하기에는 괜찮은 주행거리 입니다.


셀프 견적 뽑아보기

포르쉐 코리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나만의포르쉐만들기 메뉴로 셀프 견적을 뽑아볼수 있습니다. 기본모델인 Taycan 4s 1억4310만원에 시작하여 마음에 드는 옵션을 넣으면 최종 가격은 얼마가 될까?






타이칸 견적 뽑기 바로가기


인생에 한번 슈퍼카를 구입한다고 생각하고 옵션을 모두 넣어서 견적을 뽑아 보려고 하였으나, 너무 복잡하고 선택해야 하는 항목들이 많습니다.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되는 것들만 추가하여 가격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제일먼저 선택해야 하는 차량 컬러를 선택은 붉은색으로 하면 340만원이 추가되고 휠도 21인치로 올리면서 브레이크를 변경하면 1,000만원 정도가 추가 됩니다. 




시작가격 1.43억원에서 옵션을 추가하고 나면 1.75억원이 넘는 금액이 됩니다.

포르쉐가 순수전기차를 저렴한 가격에 출시했다고 하지만 역시 럭셔리 브랜드의 가격은 쉽게 접근하기 어렵습니다.


이상 재미로 뽑아본 타이칸 견적이었습니다. 

포르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누구나 옵션을 선택하여 뽑아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